쿠팡 '키즈선물관' VS  11번가, '꾹꾹' 서비스 오픈 [CHANNEL KDF]
상태바
쿠팡 '키즈선물관' VS  11번가, '꾹꾹' 서비스 오픈 [CHANNEL KDF]
  • 민강인
  • 승인 2019.11.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는 '올겨울 키즈정복' … 겨울방학 어린이 콘텐츠 기획전으로 맞대응

연말연시를 앞두고 온라인 유통가의 경쟁이 뜨거워 지고 있다. 먼저 쿠팡은 '키즈선물관'을 오픈하며 포문을 열었고 11번가는 동영상 리뷰 '꾹꾹'을 오픈하며 맞대응 중이다.

이에 지마켓 옥션 마켓컬리 등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거나 곧 오픈할 계획이다. 겨울이 시작되면서 온라인 유통가의 혈전을 더 뜨거워질 것 같다. 먼저 쿠팡과 11번가, 위메프 소식을 전한다. 

'우리 아이 선물도 쿠팡하세요~' 쿠팡‘키즈선물관’ 테마관 오픈

쿠팡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 맞춤 테마관인 ‘키즈선물관’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장난감’ ‘유아패션/뷰티’ ‘도서/문구’를 한 자리에 모았다. ‘장난감’ 카테고리에는 로봇/작동완구 블록놀이 역할놀이 인형 등 15개의 세부 카테고리를 담았다. ‘유아패션/뷰티’에서는 남여아패션 어린이화장품 등 5개, ‘도서/문구’에서는 유아동도서 미술/문구세트 포장용품 등 4개 세부 카테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선물로 많이 찾는 장난감은 별도로 캐릭터별, 가격대별, 연령대별로 나눴다. 겨울왕국 헬로카봇 핑크퐁 등 유명 캐릭터의 완구들은 각 캐릭터별 배너를 통해 쉽게 쇼핑할 수 있다. 또 3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가격대별, 24개월 이하부터 8-12세까지 연령대별로 나눠 편리성을 높였다.

특별히 다음달 8일까지 인기 완구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늘(26일)까지 ‘겨울왕국’ 굿즈를 최대 60% 할인해 판매하며, 27일부터는 순차적으로 보드게임, 뽀로로/타요, 레고 등 완구를 할인한다.

대표상품으로 화제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캐릭터 인형 세트인 ‘겨울왕국 엘사와 드레스 세트’는 쿠팡가 2만5000원대이다. 자동차 변신로봇 ‘헬로카봇 아이언트 로봇장난감’은 4만8000원대, 원하는 모양으로 마음껏 만들 수 있는 ‘레고 클래식 라지 조립 박스’는 4만5000원대이다.

쿠팡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대규모 행사인 ‘2019 크리스마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준비물, 연말을 맞아 떠나는 여행상품까지 다채로운 상품들을 제안한다. 

'좋아해주실거죠? 꾹꾹!' 11번가, 생생한 동영상 리뷰 ‘꾹꾹’ 서비스 오픈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구매자들의 생생한 동영상 구매 후기를 모아 보여주는 ‘꾹꾹’ 서비스를 시작한다.

11번가는 최근 동영상 중심의 다양한 정보들에 익숙한 온라인 커머스 소비자들을 겨냥해 11번가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상품 구매 후기를 다양한 내용의 영상으로 올릴 수 있는 동영상 리뷰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에 오픈한 ‘꾹꾹’ 서비스는 11번가에 올라온 생생한 동영상 리뷰 중 인기있는 리뷰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11번가 화면 상단 ‘꾹꾹’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꾹꾹’ 탭에서는 최신 동영상 리뷰부터 가장 많은 ‘꾹꾹(좋아요)’을 받은 인기 동영상 리뷰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를 동영상으로 보면서 바로 해당 상품 페이지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꾹꾹’을 누른 인기 리뷰들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최신 상품들의 정보도 알아갈 수 있다. 보는 사람뿐만 아니라 리뷰를 남기는 사람에게도 인기 순위와 ‘꾹꾹’으로 공감을 얻은 횟수 등을 종합해 다양한 형태의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11번가는 다음달 27일까지 ‘꾹꾹’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동영상 리뷰를 등록하면 리뷰에 따라 SK페이포인트 100~300 포인트를 지급하며, 꾹꾹 수 150개 이상 획득하면 리뷰당 3천 포인트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등록된 리뷰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리뷰에는 최대 2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11번가 안정은 포털기획그룹장은 “11번가가 ‘커머스 포털’로서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바로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동영상 리뷰”라며, “지금까지 쌓아온 11번가만의 상품 경쟁력과 서비스에 더해 고객이 자발적으로 만들어가는 동영상 기반의 v-커머스로 발전함으로써 참여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11번가만의 차별점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올겨울 키즈정복'…위메프, 겨울방학 어린이 콘텐츠 기획전

위메프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 공연·체험 콘텐츠 기획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주요 콘텐츠는 킨텍스 해피월드 ‘텔레몬스터 대모험’ 시즌13,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부산’ 겨울 시즌권,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별똥별을 지켜라!’, 뮤지컬 신비아파트 시즌3 ‘뱀파이어왕의 비밀’ 앙코르 공연 등이다.

특히 텔레몬스터 대모험, 키자니아 시즌권은 위메프에서만 단독으로 예매할 수 있다.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5 별똥별을 지켜라! 2020년 1월 5일 공연은 위메프 키즈컬쳐데이로 진행돼 위메프 예매 고객 단독 관람과 더불어 풍성한 이벤트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위메프 공연전시팀 함지연 MD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놀거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인기 콘텐츠를 엄선했다”며 “위메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 쿠팡 11번가 위메프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