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올겨울 수제만두로 승부 …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론칭 '강남 일부만' [FOOD KDF]
상태바
비비고 올겨울 수제만두로 승부 …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론칭 '강남 일부만' [FOOD KDF]
  • 박홍규
  • 승인 2019.11.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겨울은 수제만두와 햄버거, 피자를 많이 찾게 될까? 식품업계가 올 겨울을 나기위해 본격 경쟁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수제만두를 선보였고 쉐이크쉑은배달까지 나섰다. '일단은 강남 일부에만(역시 강남ㅠㅠ)'. 그러나 미스터피자는 1+1을 외쳤고 심기일전 중인 맥도날드는 매니저 120여명을 공채한다고 맞서고 있다. 올겨울 무엇을 즐기든, 소비자들이 따스한 겨울이 되면 좋을 것 같다. 

CJ제일제당 “이번엔 수제형 고급만두”…‘프리미엄 한식만두’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은 전문 수제만둣집의 만두소 맛과 풍미를 구현한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와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고기만두’로 출시된 이 제품은 손으로 빚은 듯한 외관과 한입 가득 풍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비비고 만두’만의 만두피 제조기술로 구웠을 때 바삭하고, 쪘을 때 부드러운 피의 식감을 살렸다. ‘맛과 정성이 담긴 수제형 고급만두’라는 제품 컨셉트에 맞춰 엄선한 야채와 고기, 김치 등 재료를 듬뿍 담았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김치만두'는 큼직하게 썰어낸 숙성김치에 참기름을 더해 고소하고 매콤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고기만두’는 육즙이 살아 있는 돼지고기에 청양고추를 더해 깔끔한 맛으로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한식만두 프리미엄화’ 전략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도 지난 9월에 선보인 수제형 교자만두 ‘비비고 군교자’에 이은 후속 제품으로 탄생했다. ‘비비고 군교자’는 기존에 없던 냉동만두의 맛을 살리기 위해 정갈한 한식의 맛을 담은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전통 이북식 만두 등 추가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카테고리 확대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강남 일부만 일단은…'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를 서울 강남 일부 지역부터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수요가 늘어나는 외식업 트렌드에 발맞춰 쉐이크쉑 강남점,청담점을 시작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한다.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대표 메뉴인 쉑버거를 비롯해 버거 5종, 프라이 2종, 플랫-탑 도그 2종, 쉐이크 등 음료 6종을 주문할 수 있으며,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딜리버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25일까지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하는 리플렛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쉑버거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집에서도 편하게 쉐이크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향후 적용 매장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절치부심' 맥도날드, 신입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120여명 공개 채용

'사면초가' 중인 맥도날드가 대대적인 공채를 통해 분위기 일신에 나선다. 맥도날드는 2020년 1분기 신입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를 공개 채용한다. 맥도날드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채용 사이트 ‘잡코리아’ 와 ‘사람인’ 에서도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접수 마감은 12월 9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맥도날드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로, 모두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주요 업무는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전반 관리이다. 외식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고, 고객 중심의 사고 및 적극적인 실행력, 팀워크가 뛰어난 인재를 찾는다. 모집 규모는 최대 120여명이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1차 면접, 레스토랑 실습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레스토랑에서 크루 업무부터 이해하는 기본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레스토랑 관리직 교육 커리큘럼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2020년 2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레스토랑에 투입된다. 맥도날드는 향후 매 분기 신입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를 공개 채용하고 글로벌 외식 전문가 양성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미스터피자, ‘하나 사면 하나 더’ 연말정산 통 큰 할인 이벤트 진행

미스터피자가 연말 통 큰 소비자 사은행사를 펼친다. 연말에도 가격 걱정 없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클래식 피자 등 각 카테고리 별 인기 제품 대상으로 할인 및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12월 15일까지 불고기피자(L) 주문 시 동일한 제품을 한판 더 증정하는 ‘불고기피자 1+1(원 플러스 원)’ 행사를 진행한다. 불고기피자는 미스터피자의 클래식 라인업 중 매년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숯불 향 가득한 한국식 불고기가 가득히 토핑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 방문 포장 시 가능하며, 참여 매장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스터피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치즈 케이크와 치킨 등 푸짐한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파티드림’ 프로모션도 2020년 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인기 프리미엄 피자 10종을 대상으로 하며 라지 주문 시 ‘치즈케이크 피자 & 무알콜 스파클링 와인’, ‘프리미엄 바비큐 폭립’, ‘오븐치킨’, ‘미스터펫자’ 중 택 1, 레귤러 주문 시 ‘치즈케이크 피자’, ‘홈샐러드’, ‘오븐치즈미트스파게티’ 중 고를 수 있다.

대상피자는 겨울 신제품 아모르파티 2종을 비롯해 씨푸드아일랜드, 치즈블라썸스테이크, 새우천왕, 로맨틱콤보, 러블리피스, 쉬림프골드, 포테이토골드, 하프앤하프이며, 온라인, 콜, 내점은 물론 배민 앱과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사진 = 각 사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