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랑 '스프라이트' 마시자-배상면주가 '산뜻한 증류주'-빽다방 '버터크림커피' [DRINK KDF]
상태바
혜리랑 '스프라이트' 마시자-배상면주가 '산뜻한 증류주'-빽다방 '버터크림커피' [DRINK KDF]
  • 김상록
  • 승인 2019.12.0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류, 음료 업계가 연말을 앞두고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프라이트는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배상면주가는 부드럽고 산뜻한 16.9도 증류주를 출시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크리스마스 신메뉴를 선보인다.

■ 순하고 부드러운 끝맛이 특징인 '느린마을 증류주'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대표 배영호)가 가볍고 캐주얼하게 즐기는 음주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느린마을 증류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느린마을 증류주’는 전북 고창에서 재배한 쌀로 빚은 소주 원액을 최적으로 블랜딩한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 16.9도로 순한 목 넘김과 은은한 향이 청주의 깨끗함을 닮았다. 투명한 병과 순수한 디자인을 적용해 깨끗한 맛을 특징으로 하는 제품의 컨셉을 살렸다. 용량은 360ml로 일반 희석식 소주와 동일하다.

제품은 느린마을양조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느린마을양조장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양조장’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수제 막걸리와 다채로운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양조 펍이다. 현재 양재 본점, 센터원점 등 전국 22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배상면주가 마케팅팀 관계자는 "느린마을양조장에서 막걸리 뿐만 아니라 증류주까지 출시해 배상면주가의 다양한 명품 주류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연말을 맞아 사랑하는 친구 및 동료들과 함께 가까운 느린마을양조장에 방문해 다양한 음식들과 페어링 하기 좋은 ‘느린마을 증류주’만의 깔끔한 끝맛과 부드러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빽다방, 크리스마스 시즌 신메뉴 2종 한정 출시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크리스마스 신메뉴를 12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

신메뉴는 아메리카노를 베이스로 하는 ‘버터크림커피’, 카페라떼와 흑당 드리즐이 더해진 ‘버터크림카페라떼’ 두 가지다.

‘버터크림커피’는 진한 커피와 함께 눈처럼 부드러운 버터크림 고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버터크림카페라떼’는 고소한 라떼와 흑당의 은은한 단맛이 더해져 풍미를 배가시켰다. 

음료 상단에 올려진 버터크림을 한 모금 마셔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긴 뒤 음료 하단의 커피를 마시면 달콤함과 진한 커피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산타 복장을 한 백종원 대표를 본뜬 초콜릿 사인판을 토핑으로 올려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아냈다.

이번 신메뉴 2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핫(HOT), 아이스(ICED) 음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버터크림커피’가 3천 5백 원, ‘버터크림카페라떼’는 4천 원이다.

한편, 올해로 개점 13년째를 맞이한 빽다방은 높은 퀄리티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커피전문점이다. 

■ 혜리 '스프라이트' 모델 발탁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새롭게 공개하는 ‘Sprite & Meal’ 캠페인 모델로 가수 겸 배우 혜리를 발탁했다.

‘Sprite & Meal’ 캠페인 메인 컨셉은 ‘맛있게 먹고 쿨하게 풀자!’다. 바쁜 일상 속 스트레스 받는 하루를 마치고 직장 동료,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스프라이트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자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혜리와 출연하는 스프라이트 TV 광고는 12월 초 공개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을 더욱 맛있고 상쾌하게 즐길 수 있게 하는 스프라이트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먹는 모습마저 사랑스러운 혜리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혜리와 함께하는 ‘Sprite & Meal’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스프라이트는 세계 1등 사이다 브랜드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한 탄산과 상쾌한 향이 특징인 음료다. 코카-콜라사는 올해 4월 스프라이트의 기존 초록색 페트병을 재활용에 용이한 무색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하며 글로벌 종합 음료 기업으로서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사진=각 사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