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오는날] 공유하고 협업하고 지원하고…SPC 넷마블 오비맥주 '다함께 같이'
상태바
[첫눈오는날] 공유하고 협업하고 지원하고…SPC 넷마블 오비맥주 '다함께 같이'
  • 박홍규
  • 승인 2019.12.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동영상 공유앱 '틱톡'과 함께 협업 프로모션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동영상 공유앱 '틱톡(TikTok)'과 함께 ‘파리바게뜨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영상을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에 익숙한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를 비롯해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만끽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프로모션에 참여할 소비자들은 틱톡이 개발한 증강현실 스티커 기능을 활용해 영상을 제작 후 필수 해시태그(#파리바게뜨리)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영상 촬영 시 작은 손하트 포즈를 취하면, 화려한 트리가 나타나는 효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나만의 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 

틱톡과 협업,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및 공유 프로모션
오는 14일까지 참여자에게 파리바게뜨 3천원 쿠폰 선착순 제공

'파리바게뜨리 프로모션'은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파리바게뜨 3000원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프로모션 종료 후 별도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틱톡은 중국 바이트댄스가 개발한 짧은 동영상 공유 앱으로 전세계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5개의 언어로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에서는 2017년 1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특별히 동영상 기반으로 10~2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9일(금)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금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을 통해 얻은 긍정적인 영향 및 성취 사례의 수기 공모를 통해 장애 학생의 게임 문화 콘텐츠 활용과 여가 문화 증진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게임문화체험관 활용 또는 게임을 통한 학교 및 학생에게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 주제로 ‘게임문화체험관’이 설치된 33개 특수학교 및 기관에서 체험 경험이 있는 장애학생 지도 교사 및 학부모,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장애 학생 및 장애 학생 지도교사와 학부모 대상, 총 4명 공동 우수상 수상
2008년부터 12년째 특수학교(급)에 게임문화체험관 개관...현재 총 33호 운영 中

공모전 결과 함평영화학교 정영신 교사, 안동영명학교 김성민 교사, 안동영명학교 권기호 학생, 안동영명학교 김영한 학생 등 총 4명이 공동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강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넷마블이 2008년부터 국립특수교육원과 함께 진행해 온 민관 협력사업이다. 신체적ㆍ정신적 한계를 넘어선 각종 체험 기계들을 활용해 장애를 넘어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넷마블문화재단이 맡고 있다.

오비맥주, IT 아이디어 공모전 ‘오비맥주 스타트업 데이’ 개최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지난 28일 강남구 역삼동 ‘마루 180’에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IT 아이디어 공모전 ‘오비맥주 스타트업 데이’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오비맥주 스타트업 데이'는 역량있는 IT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오비맥주가 처음 기획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참가를 신청한 31개 스타트업 중 오비맥주와의 온·오프라인 멘토링 세션을 거쳐 최종 경연대회에 오른 총 11개 업체가 참여했다. 참여업체들은 맥주업계의 영업과 마케팅 분야에서 급증하는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대응 방안과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시했다.

오비맥주는 현장 심사를 통해 가장 높은 종합 점수를 받은 우승팀 ‘데일리샷(DailyShot)’에 ‘2019년 오비맥주 Beyond Beer’ 상을 수여했다. 오비맥주는 수상팀에게 상금 4백만 원과 아이디어 실행을 위해 경영진과의 주기적인 미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유통업계에서도 빅데이터의 사회·경제적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며 “혁신 스타트업들을 발굴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 각 사 제공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