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N] 미샤 이라크진출-설화문화전 새단장-궁중팩트특별판 출시
상태바
[뷰티N] 미샤 이라크진출-설화문화전 새단장-궁중팩트특별판 출시
  • 김윤미
  • 승인 2019.12.0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씨앤씨
에이블씨엔씨

미샤 이라크 첫 진출, 설화문화전 새단장, 궁중팩트 스페셜에디션 출시, 어워즈 수상 등 K뷰티를 이끄는 대표 브랜드들의 연말 행보가 분주하다.   

먼저 미샤가 국내 화장품 역사상 최초로 이라크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자유나 몰(Zayoona Mall)’에 미샤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라크 미샤 1호 점이 자리잡은 자유나몰은 1일 방문객이 2만 5000명에 이르는 바그다드 동부 지역 최대 규모 종합 쇼핑몰이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이라크 시장 진출과 오프라인 매장 오픈은 미샤가 처음이다. 

이라크는 연간 약 2억 달러 이상의 화장품을 수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50℃가 넘는 기온과 모래먼지가 많은 사막날씨 때문에 피부손상 및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고기능 스킨케어 화장품이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해외사업부문 최의경 전무는 “미샤가 중동시장을 타깃으로 개발한 다양한 색상의 비비크림이 이라크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보랏빛 앰플이나 개똥쑥 에센스 같은 고품질의 스킨케어 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이라크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그런가하면 12월을 맞이해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이 연말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했다. 연말의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위해 ‘집’ 외벽을 따라 전구를 설치했고, 전시 공간 입구에는 연말의 대표적 컬러인 빨간색 천으로 입구를 장식했다. 또, 다이닝룸과 라이브러리에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연말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라이브러리에 설치한 트리는 관람객들의 소원이 담긴 오너먼트를 다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설화수의 뮤즈인 배우 송혜교가 지난 2일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에 방문했다. 송혜교는 설화문화전 전시 공간 곳곳을 관람하는 것은 물론, 설화문화전의 취지와 오랜 활동에 대해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송혜교는 설화수의 글로벌 뮤즈로서 앞으로도 중국,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스토리를 발신해 나가는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 문양의 집'은 우리 전통 문양 중 행복과 아름다움을 뜻하는 나비, 새, 꽃을 주요 소재로 삼아 일상적 공간인 ‘집’ 안에서 감각적으로 선보이는 전시다. 지난 10월 18일 오픈 이래 현재까지 약 1만 6천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왕실 연회를 화려하게 장식했던 비단 꽃 ‘궁중채화’를 모티브로 변하지 않는 왕후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가치를 담아낸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후’는 "일년 중 단 한번 12월에 고귀한 궁중예술과 정교한 세공으로 왕후의 품격을 높였던 소장품에서 영감을 얻은 특별한 궁중팩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화려하고 정교한 궁중예술로 알려진 ‘궁중채화’를 모티브로 했다. 왕과 왕후에게 시들지 않는 꽃을 선사하고자 제작했던 비단 꽃 ‘궁중채화’를 디자인에 적용해, 변치 않는 아름다움과 고귀한 의미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공진향:미 궁중팩트’는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벨벳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왕후의 우아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진주, 호박, 금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 주고, 소나무, 구기자, 인삼 등 다섯 가지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 1호와 2호 두가지 컬러로 선보여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에디션은 격이 다른 아름다움을 위해 정교한 세공을 적용해 수많은 시간을 들였던 왕후를 위한 장인정신을 담아 ‘로얄 아틀리에 세트’로도 선보인다.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 1호와 함께 한정판 ‘로얄 하이라이터’가 특별히 기획된 구성으로 ‘벨벳 립 루즈’ 미니 3종이 포함됐으며 ‘로얄 골든 립밤’과 ‘로얄 브러시’도 증정한다.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올해로 9주년을 맞은 ‘2019 코스모 뷰티 어워즈’서 2년 연속 ‘베스트 스킨케어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스모 뷰티 어워즈는 1만 명 이상의 소비자들의 선호도 조사결과와 아시아 4개국 뷰티 에디터들의 평가를 거쳐 심사가 진행된다. 

‘이니스프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코스모 뷰티 어워즈 베스트 스킨케어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특히, 올 상반기 출시 직후부터 관심을 모은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 제주 왕벚잎 추출물을 함유해 화사한 벚꽃톤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이니스프리는 올해 그루밍 등 남성 뷰티 시장의 확장세를 분석해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를 전면 리뉴얼해 선보였다. 모공, 트러블, 진정, 피부톤 등 대표적인 남성 피부 고민 맞춤 베이직 스킨케어로 4종을 구성했다. 부담 없는 가격대, 높은 퀄리티의 제품으로 남성들의 지지를 받으며 베스트 맨즈 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