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AIR] 에어뉴질랜드, 식용 커피잔 도입-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개편 
상태바
[ON AIR] 에어뉴질랜드, 식용 커피잔 도입-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개편 
  • 박홍규
  • 승인 2019.12.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뉴질랜드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식용 커피잔 시범 도입

에어뉴질랜드가 지속 가능성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방안의 일환으로 기내 및 지상에서 식용 커피잔을 시범적으로 제공한다. 

에어뉴질랜드는 매년 800만 잔 이상의 커피를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컵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향후 이와 관련된 어떠한 폐기물도 생산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에어뉴질랜드 수석 매니저 니키 쉐이브(Niki Chave)는“뉴질랜드 기업‘트와이스(twiice)’협력해 음료가 새지 않는 바닐라 향 식용 컵을 제작했다”며 “해당 식용 컵의 경우, 음료 서비스를 포함해 디저트 서비스에도 활용되고 있어 이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열광적이다”라고 밝혔다.

에어뉴질랜드와 트와이스가 새로이 도입한 식용 컵은 특히 지속 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상징하는 성공적인 일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트와이스 공동 설립자 제이미 캐시모어(Jamie Cashmore)는“에어뉴질랜드와 트와이스의 혁신적인 협업을 통해 키위(Kiwi, 뉴질랜드인)의 창의력과 독창성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선사하고, 동시에 고객들로 하여금 신선하면서도 맛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결과”라며 “트와이스는 향후 보다 많은 종류의 식용 그릇을 개발할 계획이며 내년에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에어뉴질랜드는 최근 모든 항공기와 라운지에 배치된 컵을 식물을 원재료로 한 제품으로 변경했다. 해당 제품은 플라스틱 대신 종이와 옥수수를 원료로 제작돼 상업용 퇴비 장비로 분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에어뉴질랜드는 연간 약 1500만 개의 컵 폐기물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에어뉴질랜드는 고객들이 텀블러와 같이 재사용 가능한 개인 소유의 컵을 가져와 기내와 라운지에서 사용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복합결제 시범 도입“스카이패스 제도 새롭게 개편”

대한항공은 현금·카드와 마일리지를 더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복합결제를 2020년 11월 중으로 시범 도입한다. 또 대한항공은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은 항공 운임 수준에 따라, 보너스 항공권과 좌석 승급 마일리지 공제는 탑승 운항 거리에 맞게 합리적으로 기준을 변경·운영한다. 우수회원 제도는 1년 단위의 탑승 실적 산정으로 진입 문턱을 대폭 낮추고 회원 등급은 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로 변경한다.

시범 운영되는 마일리지 복합결제는 2020년 11월 중으로 , 마일리지 적립률 및 공제량 변경은 2021년 4월, 새로운 우수 회원 제도는 2022년 2월부터 각각 시행된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