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N] 제휴-후원-출시-입점-연말이벤트...뷰티업계 5色 행보
상태바
[뷰티N] 제휴-후원-출시-입점-연말이벤트...뷰티업계 5色 행보
  • 김윤미
  • 승인 2019.12.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

국내 뷰티업계가 연말연시 프로모션과 함께 전략적 제휴, 후원, 신상출시, 신규입점 등 다양한 행보를 보이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미국 브랜드 ‘밀크메이크업(Milk Make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15년 미국 뉴욕에서 탄생한 밀크메이크업은 동물 실험을 배제하는 ‘크루얼티 프리(Cruelty-Free)’ 및 ‘100% 비건(Vegan)’ 등 남다른 ‘클린 뷰티’ 콘셉트로 급속하게 성장 중인 브랜드다. 미주와 유럽 주요국의 ‘세포라(Sephora)’와 영국의 ‘컬트 뷰티(Cult Beauty)’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짧은 기간 동안 밀레니얼과 Z세대 소비자들의 전폭적 지지를 얻어낸 밀크메이크업과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 오랜 기간의 글로벌 시장 개척 경험을 바탕으로 밀크메이크업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러한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달 밀크메이크업에 지분을 투자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영국왕립식물원 ‘로얄보타닉가든’과 협업해 만든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이 올해 한영(韓英)협회 연례만찬에 공식 후원제품으로 참여했다.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은 지난 16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한영협회 연례만찬에 버버리(패션), 러시(생활용품) 등과 함께 공식 후원제품으로 초청 받았다. 한영협회는 1940년 양국간 민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NGO) 단체로 장학사업, 문화교류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매년 연말에 열리는 연례만찬은 한영협회가 주최하고 주한영국대사관이 후원하는 송년행사다. 올해는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 주한영국대사 등 국내외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LG생활건강은 연회장에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 전용부스를 설치해 제품을 홍보했다. 다이닝 테이블마다 제품을 비치하고 대형 스크린을 통해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 홍보영상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모든 참가자에게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을 무료 증정하기도 했다.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은 지난해 2월 홈쇼핑 전용제품으로 출시한 ‘럭셔리 펌핑치약’이다. 영국왕립식물원 허브연구소가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협업한 치약제품으로, 340년 전통의 세계적 허벌리스트가 추천한 허브를 추출물, 원물가루로 담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디자인 혁신으로 평가받는 펌핑치약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욕실 인테리어를 완성시키는 ‘스몰 럭셔리’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풍부한 허브 향과 깔끔한 사용감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일부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라포랩
라포랩

그런가하면 닥터올가 라포랩(LaFORLAB)이 겉눈썹과 속눈썹의 길이와 볼륨을 증가시켜 줄 고농축 에센스 타입의 ‘롱실 에센스 속눈썹 영양제’를 출시했다.

라포랩은 ‘롱실 에센스 속눈썹 영양제’가 프랑스 임상 전문 클리닉에서 28일간 사용했을 경우 제품 적합성 및 효능평가 임상실험에서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1차 피부자극 테스트와 안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예민한 눈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롱실 에센스 속눈썹 영양제’는 피마자씨오일, 사과추출물, 쐐기풀잎추출물 등과 함께 글리세린, 알지닌, 판테놀, 토코페롤 등 EWG 안전등급인 천연유래성분 95.93%의 고농축 에센스가 약해진 속눈썹과 겉눈썹에 깊은 영양과 보호막을 형성해 세심하고 건강한 케어를 돕는다고. 여기에 듀얼 브러쉬 타입으로 솔 브러쉬 앞에 스펀지 타입의 팁이 있어 속눈썹과 겉눈썹에 사용하기 편리해 풍성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은 여성뿐 아니라 짙고 곧은 눈썹을 갖고 싶은 남성들도 사용하기 좋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사용법은 아침 저녁 세안 후 ‘롱실 에센스 속눈썹 영양제’의 솔과 팁을 이용해 속눈썹과 겉눈썹에 발라 준 후 충분히 건조시킨 다음 스킨케어를 시작하면 된다.

무신사
무신사

국내 향기브랜드 ‘수향(Soohyang)’이 우신사에 입점한다. 이를 기념해 우신사 단독 최대 20% 할인 혜택과 ‘리리 컬렉션(LEELEE Collection)’ 캔들 2종을 단독 선판매한다.

빼어난 향기를 뜻하는 ‘수향’은 우수한 품질은 물론 ‘이태원565’ 등 지역 주소명을 고유한 향기 이름으로 출시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펼치며 유명 셀러브리티부터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활발히 진행하며 한국과 뉴욕, 파리, 홍콩 등에 진출해 글로벌 시장까지 인지도를 확대해가고 있다.

우신사는 수향의 입점을 기념해 수향의 대표 상품이자 베스트셀러인 ‘핑크 캔들’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은갈색 시약병 디자인의 ‘디퓨저’, 선물용으로도 좋은 ‘왁스 타블렛’, ‘룸 스프레이’ 등 수향의 인기 상품을 오는 23일까지 우신사 단독 최대 20% 할인한다.

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는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 연말 시즌을 맞아 스테디셀러 시카페어를 주제로 한 ‘홀리데이파티’ 무드의 ‘원더랜드(WONDERland)’를 운영한다.

1층 외부 가든 공간에 들어서면 초록빛 거울로 둘러싸인 공간에 골드 컬러의 대형 미러볼, 조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마치 파티에 온 것 같은 설렘을 선사한다. 내부 공간은 퍼(fur) 원단으로 뒤덮인 공간에서 보드라운 텍스추어를 느끼며 릴랙스 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자신만의 힐링 송을 부르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시카 코인 노래방', 잔디 위 시카페어 트램폴린에서 높이 뛰어오르며 즐거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업앤업(up&up) 테라스' 등 오감만족 힐링 체험공간으로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 밖에 시카페어 라인 인기제품 2종을 주고받는 이가 모두 나눠 가질 수 있게 한 이색 홀리데이 한정판 에디션 ‘쌍쌍 기프트’도 판매하며 보다 특별한 연말을 제안한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