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교재무료 농산물품질관리사, 청소년상담사2급‧3급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교육
상태바
한국토픽교육센터 교재무료 농산물품질관리사, 청소년상담사2급‧3급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교육
  • 민강인
  • 승인 2019.12.1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온라인교육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농산물품질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증 시험을 위해 20일과 24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이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시험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에서 볼 수 있으며 응시자격에는 나이, 연령, 학력 제한이 없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취득 후 농업법인, 산지유통센터, 대형유통업체, 대형마트, 지역농협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농업직 공무원 지원시 3%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수강신청 시 1차, 2차 수험서 총9권을 무료로 지원한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취업전망은 우리들이 섭취하는 먹거리는 유통과정 뿐만 아니라, 원산지 표기, 등급판정, 품질향상에서 상품의 홍보에 이르기까지 운영되어지고 있고 농산물품질관리사를 고용하는 산지 유통시설의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자금의 일부를 정책지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법적근거(법 제29조 7항)가 있어 전문자격자로서의 역할 및 취업전망은 매우 밝다.

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과목 1차 시험과목은 농산물 품질관리법령(농수산물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령), 원예작물학, 수확 후의 품질관리론, 농산물 유통론이다. 2차 시험과목은 농산물 품질관리실무, 농산물 등급판정실무이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눠 치러지며 1차 시험은 객관식 2차 시험은 주관식 단답형과 서술형 혼합 10문제로 출제된다.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2급과 3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꽤 인정을 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학교 폭력이나 왕따와 같은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은 응시자격이 상이해 확인을 잘 해야한다. 청소년상담사 3급의 경우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상담분야에 석사 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년’세가지 방법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주요 역할은 청소년 정신을 육성하는 청소년 상담사로서 청소년상담의 전반적 업무수행, 청소년의 각 문제영역에 대한 전문적 개입, 심리검사 해석 및 활용,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독자적 연구 설계 및 수행, 3급 청소년상담사 교육 및 훈련 등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과 SBS '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 '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로트가수 향기와‘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포함한 사업장 필수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민간자격증 상담사과정, 지도사과정, 전문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1급과 2급 과정, 단일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상담보건의료분야 43종목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한국토픽교육센터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