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열일] 'JYP 중국 보이그룹' 보이스토리, 중국 등 해외 청신호 外
상태바
[JYP 열일] 'JYP 중국 보이그룹' 보이스토리, 중국 등 해외 청신호 外
  • 박홍규
  • 승인 2019.12.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새 앨범 'Clé : LEVANTER' 한터 주간 음반 차트 1위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신보가 한터 주간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9일 발표한 새 미니 앨범 'Clé : LEVANTER'(클레 : 레반터)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의 주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이번 신보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뜨거운 인기를 몰고 있다. 발매 다음 날인 10일 오전 1시 기준 브라질, 노르웨이, 스웨덴, 터키 등 전 세계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를 석권하는 등 막강한 음반 파워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열풍에 힘입어 내년 1월 미국을 시작으로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istrict 9 : Unlock'(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디스트릭트 9 : 언락')에 돌입한다.

'JYP 중국 보이그룹' 보이스토리

'JYP 중국 보이그룹' 보이스토리, 글로벌 무대 맹활약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 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가 중국을 비롯한 해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보이스토리는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마카오 코타이 아레나에서 개최된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 2019'(Tencent Music Entertainment Awards 2019)에서 'QQ뮤직 신세력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는 새롭게 떠오르는 스타에게 부여하는 상으로, 보이스토리는 수상소감을 통해 JYP 수장 박진영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현지 정상급 가수들이 참석한 이번 시상식에서 파워풀한 안무가 돋보이는 'Too Busy(Feat. Jackson Wang(王嘉尔))' 무대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보이스토리는 올 1월 북경에서 열린 '2019 AWARDS FEIA'(Fashion And Entertainment Influence Awards)에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그룹상'을 받은데 이어 또 한 번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해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입증했다.

아울러 중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이돌 중 최초로 '케이콘 2019 태국'(KCON 2019 THAILAND)에 출연했다. JYP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데뷔곡 'Enough'(이너프), 'Too Busy(Feat. Jackson Wang(王嘉尔))' 그리고 GOT7(갓세븐)의 히트곡 '하드캐리' 커버 무대를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음악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의 도전 역시 눈에 띄었다. 지난달 방영된 플레이리스트 판타지 로맨스 웹드라마 '나의 이름에게'에 특별 출연한 것. 또 지난 8월 캐나다 토론토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인 'CNE'(Canadian National Exhibition)에 참석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보이스토리는 2019년 '그로잉 프로젝트'(GROWING PROJECT)를 통해 작곡, 작사, 랩, 안무 창작, 퍼포먼스 등 음악적 실력을 쌓아 올리며 현지 육성형 아이돌 2.0시대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9일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I=U=WE'라는 메시지가 담긴 이미지를 공개해 팬들의 궁금증을 낳았다.

JYP엔터테인먼트(035900)는 18일 오후 1시 현재 전 거래일 2.66% 오른 2만3150원에 거래 중이다. 

사진 : JYP, 신성엔터테인먼트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