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슬립(MARS SLEEP)', 대구가구단지 인기 침대브랜드 메모리폼 매트리스
상태바
'마스슬립(MARS SLEEP)', 대구가구단지 인기 침대브랜드 메모리폼 매트리스
  • 박홍규
  • 승인 2019.12.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는 디자인 속에 인체공학기술의 접목이 중요한 분야 중 하나다. 그중에서도 침대, 매트리스는 사람의 건강과 밀접하고, 연관된 수면의 질을 결정짓는 요소\다. 현대인들의 경우 의자 위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다 보니 허리 디스크나 목디 스크 등 척추 관련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들 부위의 통증을 완화하고 편안한 숙면을 돕기 위한 매트리스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이러한 중요성 탓인지 대구가구단지를 비롯해 대구가구점 등에서도 침대 매트리스의 판매 비중이 높다. 특히 최근에는 일반 매트리스보다 안락한 쿠션감, 편안한 지지력 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실제 대구침대 시장에서 메모리폼의 점유율은 유의미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인기에 힘입어 대구가구거리를 비롯해 대구가구거리 내에 템퍼 등 기존의 유명 메모리폼 침대 브랜드는 물론이고 국내 여러 신규 브랜드들이 저마다의 특징을 가진 매트리스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제품의 출시는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주는 결과를 가져오지만, 그만큼 선택에 신중함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많은 소비자가 아직 라돈침대 사태 당시의 걱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국내 유명 브랜드의 침대에서 방사능 물질인 라돈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은 충격이 컸다.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접촉하는 침대라는 제품이었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매트리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구매할 때 이러한 안전성에 대한 부분도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그런데 대구가구점 등에 위치한 매트리스 브랜드 중에서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 있다. 이곳 매장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라돈측정기를 갖고 전시된 제품에 대한 라돈 검출 여부를 측정할 수 있다. 바로 국내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인 '마스슬립'이다. 마스슬립은 라돈침대 사태 당시 소속 라인업 제품 중 라돈이 기준치 이상 검출되지 않은 몇 안 되는 브랜드로 알려져 당시 업계에서 화제가 됐다. 현재 매장에서 보여주고 있는 서비스도 이러한 자신감의 발로다. 

마스슬립의 품질, 그리고 안전성에 대한 자부심은 다른 유해물질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다. 공정 내 자체적으로 휘발성 유기화합물 제거설비를 갖추고 있는 등 자사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관리가 철저하다. 또 마스슬립은 유럽 3대 인증기관의 까다로운 검사에도 합격할 정도로, 그 안전성은 클로벌 스탠다드에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스습립은 현재 전국에 10개 전문매장을 운영 중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