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제주항공, 이스타 인수 강세-써니전자, 안철수 복귀 시사에 ↑
상태바
[특징주] 제주항공, 이스타 인수 강세-써니전자, 안철수 복귀 시사에 ↑
  • 박홍규
  • 승인 2019.12.1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인수 소식에 '강세' 공시 이후 12% 넘게 뛰어

제주항공이 이스타항공을 인수한단 소식에 강세다. 제주항공은 18일 오후 2시40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2150원(8.35%) 오른 2만7900원에 거래 중이다. 한때 제주항공은 3만220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애경그룹 계열사인 제주항공은 이날 이스타홀딩스와 주식매매계약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스타홀딩스는 이스타항공의 최대 주주다.

제주항공은 이번 MOU 체결로 이스타항공의 경영권 인수 작업에 들어갔다.이스타항공 보통주 497만1천주(51.17%)를 인수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지분인수 금액은 695억원이며, 이를 위해 제주항공은 연내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할 계획이다.

써니전자, 정치계 안철수 복귀 시사…관련주 강세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제조판매업체 써니전자가 18일 상승세다. 써니전자는 이날 오후 2시 45분 현재 코스피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7.78% 오른 3740원에 거래 중이다.

써니전자의 상승은 안철수 전 국회의원의 복귀 시사 발언 때문이다. 이 회사는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써니전자는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제조판매업, 전자제품 및 부품제조판매업, 통신기기 및 부품제조판매업, 국내외 수출입업, 도소매업정보 통신에 관련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또 통신기기 부품제조 및 판매, 인터넷 광고 등을 하는 삼우통신주식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가지고 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