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N] 멜버른 취항-새해얼리버드-라운지단장 등 날갯짓 활발
상태바
[항공N] 멜버른 취항-새해얼리버드-라운지단장 등 날갯짓 활발
  • 김윤미
  • 승인 2019.12.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멜버른 직항 노선 운항으로 하늘길을 넓히고, 에어서울은 새해 얼리버드 이벤트로 특가항공권을 제공한다. 그런가하면 핀에어는 헬싱키공항 라운지를 새단장해 유럽 여행객을 맞는다.

먼저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인천~멜버른 간 직항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 내년 2월 20일까지 호주 멜버른에 부정기 항공편을 주 1회 운항할 계획이다.

멜버른은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호주 속의 유럽’으로 불리는 관광명소다. 자연과 한데 어우러진 도시환경으로 영국 경제지 이코노미스트가 뽑은 ‘살기 좋은 도시’에 6년 연속 1위 도시로 선정되기도 했다. 거리 곳곳에 유럽풍 건물이 즐비하고 도심 속에서 편안한 휴식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국내 관광객들로부터 선호되는 도시로 최근에는 국내 어학연수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멜버른은 겨울철 관광객들로부터 각광받는 도시지만 그간 인천~멜버른 간 직항 노선이 없어 부득이하게 경유 노선을 이용해야만 하는 불편이 따랐다. 이번 아시아나항공의 취항으로 멜버른을 방문하는 국내 여행객들의 편의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향후 장거리 부정기편에 대한 후속 검토를 통해 정기노선 전환 편성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에어서울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2020년 새해를 맞아 내년 1월 1일까지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얼리버드 특가는 국제선 항공권을 초특가로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정기 이벤트로, 이번에는 나트랑, 하노이, 다낭, 보라카이, 코타키나발루, 씨엠립, 괌 등 11개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판매 기간은 26일부터 2020년 1월 1일까지며 탑승기간은 2020년 2월 1일부터 3월 28일까지다. 얼리버드 항공권은 회원가입 후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선착순 한정 판매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핀에어
핀에어

핀에어는 헬싱키 반타 공항 내 위치한 비쉥겐지역 라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비쉥겐 지역은 26개 유럽 국가들이 체결한 쉥겐 조약에 해당되지 않는 기타 국가를 지칭한다.

핀에어는 대대적 확장공사를 통해 헬싱키 공항 내 200여석 규모의 추가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핀란드 유명 디자인 회사 코코3(KOKO3)와 런던 디자인컨설팅회사인 탠저린(Tangerine)이 이번 설계에 참여했다.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이용객 패턴을 반영한 다채로운 공간 구성이다. 그룹 승객을 위한 연회식 좌석부터 혼행족을 위한 좌석까지 승객 유형별 좌석을 마련했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객을 위해서는 게임 시설을 준비했다. 휴식을 원하는 승객을 위해서는 보다 조용한 분위기의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 밖에도 비즈니스 승객을 위한 전화 부스 및 인쇄 시설도 구비했으며, 라운지 내 대부분의 좌석에는 콘센트를 설치했다. 아울러 다섯 개의 샤워 스위트룸(Shower Suites)도 갖췄다.

라운지 이용객들은 핀란드 식품 기업 파제르(Fazer)가 선보이는 신선한 핀란드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고급 주류와 스페셜티 커피 등 한층 다양해진 음료도 맛볼 수 있다. 탑승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승객들을 위한 라운지 입구의 ‘퀵 커피(Quick Coffee)’ 구역도 눈길을 끈다.

비쉥겐 지역 라운지는 비쉥겐 국가에서 출발한 ▲핀에어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 ▲핀에어 플러스 골드 등급 ▲원월드 멤버십의 사파이어 등급 회원이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자정까지 운영된다.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