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영장 기각에 '권덕진 아웃' 실검 등장(Feat. 강용석)
상태바
조국 영장 기각에 '권덕진 아웃' 실검 등장(Feat. 강용석)
  • 김상록
  • 승인 2019.12.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캡처
사진=연합뉴스TV 캡처
사진=네이버 캡처
사진=네이버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가운데 이에 불만을 가진 보수 성향의 네티즌들은 구속영장 심사를 한 권덕진 서울동부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를 겨냥해 '권덕진 아웃'이라는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27일 디씨인사이드를 비롯한 보수 네티즌들이 모이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도층도 화났다", "죄질이 나쁘면 사회와 격리해야 한다" 등의 격앙된 반응이 나타났다. 강용석 변호사 등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도 이날 '권덕진아웃 실검 1위 가자'며 기름을 끼얹었다.

앞서 조국 전 장관과 그의 가족을 둘러싼 의혹 수사가 이어질때마다 포털사이트 실검 전쟁이 일어났다. 지난 8월 조 전 장관 '조국 힘내세요' ,'조국 사퇴하세요'와 같은 검색어를 시작으로 10월에는 '조국 구속'과 '조국수호검찰개혁'이 주요 검색어로 등장했다.

조 전 장관은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청와대 감찰을 무마한 혐의(직권남용)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 23일 조 전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법원은 "이 사건의 범죄 혐의는 소명됐다"면서도 "증거를 인멸할 염려와 도망할 염려가 없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청와대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이 결정되자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이번 결정으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가 얼마나 무리한 판단인지 알 수 있다"고 밝혔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