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최적솔루션 ‘팀카시아’, 피해 유형별 솔루션으로 몸캠피씽 맞춤 대응
상태바
몸캠피싱 최적솔루션 ‘팀카시아’, 피해 유형별 솔루션으로 몸캠피씽 맞춤 대응
  • 김상록
  • 승인 2019.12.3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메신저는 2000년대 중반 출시됐다. 근래에 인기를 얻고 있는 메신저들은 대개 2010년대에 생겨났으며 최근 나온 모바일 메신저는 지속적으로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단순하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파일이나 사진, 영상 등을 첨부할 수 있게 되었고 영상통화나 일반통화도 가능해졌다.

경제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이용자의 숫자가 크게 늘어났다.  다만 급증의 여파로 부정적인 부분들도 존재하고 있는데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들도 파생되기 시작한 것이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

현재 메신저 상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유형은 몸캠피싱(라인 영섹 피씽, 라인 영섹 해결, 라인 영섹 해킹, 라인 영섹 협박, 라인 피싱)으로 알려졌다. 이 수법은 음란행위를 유도해 과정들을 녹화하고 악성코드를 휴대폰에 심어 영상을 지인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돈을 요구하는 범죄다.

연쇄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조속하게 사태를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사안은 영상을 삭제하거나 유포 경로를 차단해야 한다. 이 때문에 경찰에 알리고 난 뒤에 IT보안회사를 찾아 전문가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4가지에 달하는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을 활용해 유포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으며, 만일 유포가 진행되었더라도 실시간 유포 대응 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인 삭제로 피해발생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 밖에도 데이터가 유출된 사례들도 삭제처리를 돕고 있다.

이 밖에도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 및 제공하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영상통화 사기와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씽, 라인 영상통화 해결, 라인 영상통화 해킹, 라인 영상통화 협박)에서 가장 우선시 해야 할 사항은 빠른 대처라고 할 수 있다"며 "당사는 피싱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