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여행플랫폼 '신라트립' 오픈 "원스톱 중개"
상태바
신라면세점, 여행플랫폼 '신라트립' 오픈 "원스톱 중개"
  • 김윤미
  • 승인 2020.01.0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면세점이 신개념 통합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서비스를 시작했다. 론칭 기념 특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신라트립은 여행 정보 검색부터 항공·호텔∙액티비티 예약과 면세점 쇼핑까지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을 별도의 여행사 회원가입 없이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만든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이다. 신라면세점 측은 "고객, 여행사업자, 면세점이 모두 ‘윈-윈(win-win)’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라트립에서 항공, 호텔, 여행 패키지, 현지 액티비티 상품을 구매하고 여행 후기를 남길 수 있다. 신라트립 상품은 신라트립과 제휴를 맺고 있는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다. ‘부킹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에서 판매하는 상품도 실시간으로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 패키지와 액티비티 상품에는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업자에게 연락할 수 있는 ‘셀러톡’ 기능이 있어 문의사항을 바로 처리할 수 있다.

신라트립 상품 구매의 가장 큰 혜택은 상품 결제 금액의 일부를 신라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에스리워즈’로 돌려받는다는 점이다. 항공, 숙박, 액티비티 등 구매 상품 종류에 따라 결제액의 최대 8%가 에스리워즈로 적립된다. 항공, 숙박, 액티비티 중 두 개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면 에스리워즈 기본 적립액의 10%가 추가 적립되며 모든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20%가 추가 적립된다. 에스리워즈는 신라면세점 국내 온오프라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다음달부터는 마카오 공항면세점에서도 쓸 수 있다.

또, 신라트립 상품을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인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횟수와 금액 한도 제한 없이 5만원 이상 결제 시 1%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신라트립에서는 본인이 작성한 후기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신라면세점과 협업하는 여행 전문 크리에이터 또는 일반 회원이 호텔과 여행지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 그 후기를 통해 다른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4%를 ‘판매 리워즈’로 받는다. 적립된 판매 리워즈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라라캐시’로 전환이 가능하다. 신라트립에 여행 후기를 많이 게시하고 게시물이 다른 회원들에게 인기를 얻을수록 신라트립 내 활동 등급이 올라간다. 활동 등급이 올라갈수록 판매 리워즈 적립률이 높아진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트립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신라트립’ 해시태그를 달고 여행 관련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증정한다. 또, 신라트립 이벤트 페이지에 오픈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에게는 치킨 모바일 쿠폰,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다음달 말까지 신라트립에서 1000원 이상 구매하고 인증번호를 신라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신라인터넷면세점 최고 등급인 ‘프레스티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프레스티지 고객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최대 20% 할인 혜택이 있으며, 적립금 1만5000원과 할인쿠폰 6종을 매달 받을 수 있다.

6일부터는 신라트립 실시간 항공 검색에 숨어있는 특가 항공권을 찾는 ‘항공권 보물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담당자는 “고객이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원스톱으로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호텔신라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