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가게400호점-아이오페주름연구소-홀리추얼론칭...아모레퍼시픽 '잰걸음'
상태바
희망가게400호점-아이오페주름연구소-홀리추얼론칭...아모레퍼시픽 '잰걸음'
  • 김윤미
  • 승인 2020.01.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가게 400호점 오픈, 아이오페 레티놀체험 '주름연구소',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론칭 등 새해에도 아모레퍼시픽이 활발한 프로모션과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아름다운재단이 운영하는 한부모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가 7일 400호점을 오픈했다.

희망가게는 한부모여성의 자립을 위한 창업대출을 지원, 그 가족들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만드는 ‘마이크로크레디트(Micro Credit)’ 사업이다. 창업을 통해 여성 스스로 CEO가 되어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하면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희망가게는 2004년 1호점을 개점한 이후 2011년 100호점, 2013년 200호점, 2016년 300호점, 2019년 400호점을 개점하며 희망가게 창업주들과 함께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희망가게 400호점은 바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수동 밥한끼’다. 인터넷에서 한부모여성 창업대출을 알아보던 중 희망가게를 알게 된 400호점 창업주는 ‘희망가게 덕분에 내 가게를 열게 돼 너무 감사하고 다른 한부모여성들도 용기를 갖고 희망가게에 지원했으면 좋겠다’며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마음 편히 찾을 수 있는 맛집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희망가게 사업은 일반 금융회사 이용이 어려운 한부모여성에게 담보나 보증을 요구하지 않고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창업자금을 대출해준다. 공모를 통해 선발하는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운영자금 2천만 원, 점포 임차보증금 2천만 원)이 연 1%의 상환금리로 제공된다. 상환 기간은 8년이며 상환금과 이자는 또 다른 한부모여성을 위한 창업 지원금으로 운영된다. 2018년 연말 기준으로 희망가게 창업주의 월평균 소득은 242만 원, 평균 상환율 83%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이오페가 레티놀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이벤트 ‘아이오페 주름연구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의 고함량 레티놀 신제품인 ‘레티놀 엑스퍼트 0.1%’의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12일까지는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 1층에서 진행하며, 14~19일엔 ‘아모레성수’로 자리를 옮겨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아이오페 레티놀의 25년 연구 역사와 성과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997 주름연구소’ ‘2020 주름연구소’ ‘미래 주름연구소’라 이름 붙인 3개의 공간에 레티놀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모두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1997 주름연구소’ 코너에서는 국내 최초로 레티놀 제품화에 성공한 1997년의 연구실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레트로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특히 1997년도 당시의 주름 측정 기기였던 ‘레플리카’로 직접 주름 측정도 해볼 수 있다. ‘2020 주름연구소’ 코너에서는 혁신의 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주름 시그널’과 ‘주름 분류학’ 체크를 통해 현재 내 피부 주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제품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과 ‘아이오페 레티놀 포 링클 0.1%’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주름 키트’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미래 주름연구소’에서는 올봄 새롭게 오픈할 ‘아이오페 랩(IOPE LAB)’에서 선보이는 피부 측정 기기인 ‘마크뷰’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다. 

14일부터 ‘아모레성수’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행사에서는 직접 아이오페의 일일 연구원이 되어 보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1997년 과거에서 풀지 못한 숙제를 풀어나가는 다양한 체험 미션을 통해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그런가하면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HOLITUAL)이 공식 론칭했다. 홀리추얼은 아모레퍼시픽의 탄탄한 기술력과 에스테티션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결합한 브랜드로 홀리스틱(Holistic, 전체론적인)과 리추얼(Ritual, 의식)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피부의 조화와 균형을 찾아주는 고기능성 제품에 전문적 케어법을 더해 화장품을 바르는 반복적 홈케어 시간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아름다움을 가꾸는 감각적이고 특별한 순간이 되도록 제안한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홀리추얼은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인 홈케어를 위해 5가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닦아내기만 해도 즉각적인 필링와 피부결 개선 효과를 주는 2스텝 필링 패드인 ‘래디언스 리설페이싱 필’과 35년간 한방곡물팩으로 전문적인 피부 트러블 관리법을 제시해온 핌플하우스 백지원 원장의 레시피를 원형 그대로 제품화한 ‘클린테라피 파우더 마스크’가 대표 제품이다.

또, 뷰티 디바이스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코어리프트 액티베이팅 세럼’, 고농축 비타민이 함유된 4주 앰플 ‘비타민 안티에이징 앰플 프로그램’, 안티에이징 재생 크림인 ‘컨센트레이트 시그니처 크림’ 등 에스테틱 전문가의 피부 관리법에 기반한 제품들도 출시한다.

홀리추얼은 아모레퍼시픽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에스테틱숍과 스파 및 디지털 채널로 판매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와 함께 눈에 띄는 신제품들도 선보였다. 먼저 남성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비레디(BeREADY)의 새해 첫 신제품 ‘비레디 프라이드 업 아이브로우 포 히어로즈’를 출시했다.

비레디 프라이드 업 아이브로우 포 히어로즈는 기존 남성 브랜드에서 볼 수 없었던 펜슬, 파우더, 브러시가 결합한 3 in 1 멀티 브로우로 초보자도 깔끔하고 섬세하게 눈썹 윤곽을 그려 '잘생긴'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다크 브라운 컬러의 펜슬로 눈썹 윤곽을 잡은 후 눈썹의 빈 곳은 파우더로 채워준다. 부드러운 브러시로 눈썹 결을 따라 빗어 자연스럽게 마무리하면 누구나 쉽게 눈썹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또, 제품 속 파우더는 비어있는 헤어라인과 구레나룻을 풍성하고 자연스럽게 채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유튜브에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품 사용법도 제공하고 있다.

리리코스는 ‘퍼펙트 콜라겐 쿠션 XP’를 출시했다. 진피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콜라겐은 피부를 지탱하는 기둥 역할을 하면서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 탄력을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리리코스의 이번 제품은 전체 내용물의 25.16%를 저분자의 마린 콜라겐으로 채운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저분자, 고분자의 히알루론산을 링크시켜 전방위적으로 수분을 충전할 수 있도록 한 히아루로닉 필링 스피어 (Hyaluronic Filling Sphere) 성분을 새롭게 추가해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채워준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기존 대비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기능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