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15일 정보화사업 설명회 개최 "우수 ICT기업 참여 기대"
상태바
관세청 15일 정보화사업 설명회 개최 "우수 ICT기업 참여 기대"
  • 김윤미
  • 승인 2020.01.1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이 15일 오후 2시부터 서울세관에서 중소·중견 정보통신기술(ICT)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추진하는 모든 정보화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정보시스템 개발, 운영·유지관리 사업의 발주계획, 예산규모, 사업내용 등을 입찰공고 전에 안내해 국내 우수 ICT기업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제안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열린다. 

관세청은 "그동안 통합발주 하던 유지관리 사업을 세분화해 중소·중견 ICT 기업의 사업 참여 기회를 넓히고 특히, 올해 신기술 적용 대규모 정보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ICT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이 필요하므로 이번 설명회가 가지는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신기술 분야와 전자통관시스템 운영·유지관리 및 기능 고도화,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 수출 사업 등 4개 분야로 발표가 진행된다.

유니패스 수출사업에 대해서도 발주규모와 전망, 중소기업의 성공사례, 정부의 지원 및 기업 간 협력 등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확대․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정보도 제공한다. 유니패스 수출 사업에 참여하는 업체가 관세행정 이해와 기술력 등 노하우를 축적해 자연스럽게 해외진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이어 진행되는 4개 분야별 상담·질의답변 시간에는 사업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돼 참여업체의 이해도를 높이고 제안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희 정보기획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중소·중견 ICT기업의 참여전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고 우수한 ICT기업의 사업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관세청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