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넥슨] 테일즈위버 레벨 확장-클로저스 김철수 업뎃-마비노기 레서 업뎃 外   
상태바
[넥슨&넥슨] 테일즈위버 레벨 확장-클로저스 김철수 업뎃-마비노기 레서 업뎃 外   
  • 박홍규
  • 승인 2020.01.1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코리아는 15일 넥슨레드를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비율은 '1대 0'이며 다음달 26일 합병한다. 넥슨레드는 '판타지워택틱스R'과 '액스(AxE)' 등을 개발했다. 넥슨코리아는 지난해 12월 넥슨레드 지분을 넥슨지티로부터 전량 인수하기도 했다. 국내 기업의 풍토나 정서에는 드문 행보다. 
 
이에 대해 넥슨 관계자는 "이러한 합병 작업을 통해 보다 유연한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보유한 노하우와 리소스를 유기적으로 통합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대단한 발상과 실행력이다. 그래서 '업계 1위'라는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는지 모른다. 

16일에도 넥슨은 마찬가지다. 오전과 오후에도 각종 다양한 자료를 '쏟아냈다'. 그렇다고 게이머라면, 그냥 넘어갈 수도 없는 내용들이다. 오후 자료를 간단히 정리해본다.    

'테일즈위버'에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6일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최고 레벨 확장과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캐릭터 최고 레벨을 300에서 310으로 상향하고 새로운 ‘스페셜 스킬’을 추가했다. 통합 시스템 ‘룬’ 레벨은 40까지 확장하고 ‘룬’ 스킬 효과 개선과 함께 신규 스킬 ‘심화’를 선보였다. 클럽 최고 레벨 또한 30에서 40으로 상향하고 클럽 전용 효과, 클럽 서열에 따른 전용 아이콘이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요새 쟁탈전, 어밴던로드 쟁탈전 등 클럽 간 경쟁 콘텐츠와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를 개선했다. 요새 쟁탈전은 밸런스 개편과 함께 점령 보상 및 요새 비밀정원 아이템이 새롭게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시 신규 장비 ‘로드 크노헨’을 지급한다. 어밴던로드 쟁탈전은 3위까지 보상을 확대하고 1위 클럽에는 신규 날개 아이템을 제공한다. PvP 콘텐츠는 아이템 랜덤옵션 발동 제한, 최대 회복 가능한 수치 제한 등 밸런싱 작업이 이뤄졌다.

'클로저스' 기억 잃은 처형인 캐릭터 ‘김철수’ 업데이트

또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17번째 신규 캐릭터 ‘김철수’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억 잃은 처형인 콘셉트의 ‘김철수’는 쌍권총을 주무기로 근거리 공격에 능한 신규 캐릭터다. 모종의 사건으로 과거의 기억을 잃고 쓰레기섬에 방치된 그는 우연히 섬을 찾은 심부름꾼에게 거두어져 다시 삶을 시작한다.

넥슨은 29일까지 사전계약 참가자 중 ‘김철수’로 접속한 클로저에게 ‘첫 접속 보상 상자’를 제공한다. 보상 상자에는 시궁쥐의 코스 원샷 +14 금고, 윈터 홀리데이 통돌이, 김철수 등신대 족자봉(추첨) 등 아이템 7종이 담겨 있다.

또 27일까지 ‘김철수’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SSS 절대위광 상자, 샤이닝 싱크로 섬유, 대정화 비욘드 코어·모듈 세트 13강 상자, 엘리트 트리거 풀세트 랜덤 상자, 김철수 신강고 스쿨룩 상의·하의(1일) 등 아이템을 얻는다.

같은 기간 피로도 10이상 던전을 비롯해 티어매트 대책실, 대정화 작전 던전에서 낡은 붕대를 모으면 김철수 족자봉을 향한 열망, 코스 원샷 +13, 시궁쥐 소모품 확정 보급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영웅 ‘레서’ 업데이트 및 1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또 넥슨은 16일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열여섯 번째 신규 영웅 ‘레서’를 업데이트하고,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기'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신규 영웅 ‘레서’는 강력한 체술을 구사하며, 전투 상황에 따라 적을 끊임없이 몰아치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해 반격을 시도할 수 있다. 반격으로 빠르게 이어지는 호쾌한 액션과 강력한 한 방의 묵직한 액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레서는 출생지인 ‘새벽의 종’ 일족의 전투 복장 ‘크레스트 마스터’와 함께 여성미와 세련된 느낌에 초점을 맞춘 ‘블랙 게일’을 전용 장비로 착용하며, 전방으로 도약해 주변의 적에게 공격하는 ‘호조’ 스킬, 발로 지면을 내리쳐 충격파를 발생시켜 공격하는 ‘용아’ 스킬, 순간적으로 영기를 폭발시킨 후 공격을 퍼붓는 ‘멸령폭진’ 스킬 등을 구사한다. 

이외에도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신규 팀 ‘프리드웬’ 소개 영상 공개,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아델' 업데이트, 넥슨컴퓨터박물관 2월~3월초 일부 공간 공사 및 입장료 50% 할인, ‘FIFA 온라인 4’ ‘20 TOTY(Team Of The Year)’ 클래스 출시  등이 진행됐다. 

사진 : 넥슨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