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다양성 우수사례 공모전' 31일까지 접수 
상태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다양성 우수사례 공모전' 31일까지 접수 
  • 허남수
  • 승인 2020.01.2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화다양성 우수사례 공모전'이 오는 31일까지 접수가 진행되고 수상작 발표와 시상식이 2월 중에 열릴 예정이다. 
 
'문화다양성 우수사례 공모전(이하 공모전)'은 지역 사회 내 문화다양성 증진과 확산을 위한 우수 활동 사례 발굴을 통해 지역민의 문화감수성 향상 및 문화다양성 인식 확산을 위한 행사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마련한 첫 행사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이해의 장 '무지개다리 사업' 혹은 그밖에 다문화 예술 관련 행사를 진행했던 전국의 문화예술기관 및 종사자와 예술가를 공모 대상으로 한다.
 
공모주제는 지역 사회 내 다양한 주체들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 소통 사례다. 상금은 모두 1500만원이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을 받는다. 또 최우수상(2팀), 우수상(8팀)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상과 상금으로 각각 200만원, 100만원을 받는다.
 
공모전 내용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공모전 접수는 문화다양성 우수사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홈페이지에 방문해 접수하기에 들어간 후 신청서,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활동보고서 양식을 다운로드하고 작성한 다음에 신청하면 된다.
 
사진 및 동영상은 유의사항에 적혀있는 메일을 통해 별도 첨부해 보내면 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선정된 사례를 토대로 우수사례집을 제작하여 전국의 문화예술기관과 교육기관에 배포 및 교육자료로 활용, 지역주민의 문화감수성 향상과 문화다양성 인식 확산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