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국내 네번째 확진자 발생…55세 한국남성
상태바
'우한 폐렴' 국내 네번째 확진자 발생…55세 한국남성
  • 박홍규
  • 승인 2020.01.2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린 네 번째 확진 환자가 나왔다. 55살 한국인 남성으로 지난 20일 중국 우한시를 방문했다가 귀국했다.

해당 환자는 다음날 감기 증세로 국내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았다. 환자는 지난 25일 고열과 근육통이 발생해 의료기관에 다시 내원한 뒤 보건소에 신고해 능동 감시자로 분류됐다.

질병관리본부는 검사 결과 27일 오전 '우한 코로나' 최종 확진 판정을 내렸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환자의 이동 동선 등을 따라 심층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또 질병관리본부는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세 번째 환자(54세 남성, 한국인)와 접촉한 사람을 총 74명으로 파악했다. 
이 가운데 1명(호텔 종사자)이 증상을 보여 격리하고 검사를 시행했으나 음성으로 확인됐다.

세 번째 환자는 증상이 나타난 이후 국내 의료기관을 방문했고, 호텔에 체류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환자가 장시간 체류한 시설인 의료기관과 호텔은 현재 환경소독을 마쳤다. 이 환자가 방문한 식당 등은 설 연휴기간으로 휴업한 곳이 많아 순차적으로 방역 조치를 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중국을 방문하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 방문한 뒤 기침 등 호흡기 이상 증세가 있을 경우 관할 보건소 혹은 1339로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