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세븐일레븐-CU, 밸런타인데이 상품 전쟁 시작
상태바
GS25-세븐일레븐-CU, 밸런타인데이 상품 전쟁 시작
  • 김상록
  • 승인 2020.02.05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업계가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 GS25, 펭수와 함께

GS25는 펭수 등 화제 캐릭터들과 제휴한 컬래버 상품을 준비했다.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 △발렌타인총몇명세트 2종 △발렌타인메들리세트 2종 등 총 7가지로 구성됐다.

발렌타인펭수세트에는 펭수 스티커, 펭수 미니 등신대, 펭수 노트 등 펭수 관련 굿즈가 동봉됐다. 

발렌타인총몇명세트는 유튜브 구독자 수 224만명이 넘는 유명 애니메이션 유튜버 ‘총몇명’과 컬래버한 세트 상품이다. '총몇명'의 B급 감성과 독특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유명 캐릭터 ‘나천재’, ’민모리’가 네임택, 열쇠고리 등으로 만들어졌다.

발렌타인메들리세트는 작곡가 박현우, 작사가 이건우와 컬래버했다. 트로트 감성을 살린 패키지 디자인에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재미있는 연출을 할 수 있는 포토 프레임 카드가 동봉됐다. 

GS25는 컬래버 세트 상품 기획에 맞춰 펭수, '총몇명'과 유튜브 콘텐츠를 각각 제작했다. 지난달 31일 선보인 GS25-펭수 유튜브 콘텐츠(펭력사무소-편의점 편)는 4일 현재 130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고 3일 공개된 2편 콘텐츠(알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편)는 90만회의 조회수를 올렸다.

30주년을 기념해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달 15일까지 차별화 세트상품 7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GS앤포인트(GS&POINT)를 30배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60여종의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GS앤포인트를 적립할 경우 적립 횟수에 따라 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펭수 쿠션 1만개 등 총 25000개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초콜릿류를 구매하는 고객이 나만의냉장고앱에 생성된 스탬프를 누르면 기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도 진행된다.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되는 금액 1천만원은 전액 GS리테일이 부담하며 ‘빅이슈코리아’를 통해 홈리스 도시락 지원 사업에 쓰인다.

GS25는 이탈리아에서 ‘로쉐’보다 많이 팔리는 초콜릿 매출 1위 상품인 ‘바찌’(Baci) 3종과 오스트리아 초콜릿 매출 1위인 모짜르트 초콜릿 1종 등 프리미엄 유럽 초콜릿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지난해 말 200만개를 직수입한 후 2주만에 완판시켰던 ‘지구젤리’를 비롯한 프리미엄 젤리류로 구성된 다양한 젤리 모음 상품 세트도 마련했다.

◀ CU, 이색 초콜릿 배달 서비스로 선물하세요

CU는 밸런타인데이 배달 서비스를 펼친다.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30종을 요기요 배달 서비스로도 판매하는 것이다. 요기요 앱을 통해 전국 4,000여 CU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 중 수취 가능한 주소의 반경 1.5km 내 점포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다. 2월 14일~15일 이틀 동안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할인 행사도 열어 배달료가 2천원 할인된 1천원에 제공된다.

CU가 이번에 준비한 밸런타인데이 상품은 총 100여 종이다.

시즌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을 확대하고 Fun 패키지 상품과 어린이 선물, 품격을 높여주는 고급 부케 및 바구니 상품 등으로 구색을 대폭 강화했다.
 
페레로로쉐는 전체 상품의 약 10% 수준에 이른다. 그 중 그랜드로쉐는 기존 페레로로쉐 대비 18배나 큰 빅 사이즈 제품이다. 8,000개 한정수량 CU 단독 상품으로 판매된다.
 
Fun 패키지 상품으로는 추억의 냄비 과자 2종을 선보인다. 뉴트로 컨셉으로 추억의 양은냄비에 진라면, 라면짱, 버터코코넛 제품을 담았다. 포장으로 쓰인 양은냄비는 해체 후 실제 사용이 가능하다.
 
어린이 대상 선물도 늘렸다. 불이 켜지는 LED 시크릿쥬쥬 요술봉 캔디 2종과 쥬쥬 유기농 솜사탕, 콩순이 자판기 캔디, 곰피규어 땅콩 초코볼, 부엉이 저금통 캔디, 미니 장난감과 초콜릿이 함께 든 킨더조이 보이&걸 등이다.
 
이색 상품으로는 오스트리아 대표 프리미엄 초콜릿인 모차르트 쿠겔, 헤르젠 2종과 커피와 함께 먹는 스푼 모양의 엘리트 스푼 초콜릿, 비누꽃과 로쉐로 만든 부케 상품들을 준비했다.

◀ 세븐일레븐, 차별화 이색 상품 선보여

세븐일레븐 역시 100여 종의 다양한 초콜릿 상품들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행사 맞이에 나섰다.

벨기에에서 단독 직수입한 프리미엄 마카롱 제품 '벨기에 하트 마카롱'은 마카롱 꼬끄(마카롱 겉부분)를 10시간 숙성하여 만들어 마카롱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딸기, 라즈베리 등 천연 재료를 사용해 본연 그대로의 맛을 살렸다. 바닐라딸기맛, 라즈베리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길리안 선물세트'는 조개, 해마 등 독창적인 초콜릿 모양으로 유명하며 세계 3대 명품 초콜릿 브랜드로 꼽힌다. 시쉘, 라트러플리나, 오퍼스 등 총 3종이며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초콜릿 명장 김은혜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를 담은 상품도 만날 수 있다. '가나시그니처x셰프컬렉션'은 김은혜 셰프의 레시피를 그대로 활용한 프리미엄 초콜릿. 가나 시그니처 초콜렛 3종(다크, 밀크 허니콤보, 루비)으로 구성됐다.  

로아커 초콜릿, 웨하스 등 이탈리아 제과 브랜드 로아커의 인기 상품을 담은 '로아커 가데나'와 '로아커 기프트팩'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크런키 초콜릿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티파니 팔찌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런키 초콜릿 구매 시 세븐앱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티파니앤코 ‘리턴 투 티파니 팔찌(10명)’과 ‘크런키 모바일상품권(1,000명)’을 증정한다.

허쉬 초콜릿 구매 고객은 세븐앱 스탬프를 1개 이상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뉴욕 핸드백 브랜드 O.A.D의 토트백(10명), 버킷백(10명)과 카드지갑(20명), 거울 키홀더(20명)를 받을 수 있다.

알뜰 쇼핑족을 위해 오는 14일까지 가나, 크런키 등 인기 초콜릿 30종을 대상으로 우리, 삼성카드 2만원 이상 결제 시 30% 현장할인도 제공한다. 페레로로쉐 초콜릿(3종)을 페이코인, 페이코, 카카오페이 결제 시에는 50% 포인트 페이백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각 사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