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국방부 감사패 받아 '태국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 참전용사회관 건립 후원 감사' 
상태바
롯데, 국방부 감사패 받아 '태국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 참전용사회관 건립 후원 감사' 
  • 박홍규
  • 승인 2020.02.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왼쪽)과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오른쪽).

롯데는 국방부로부터 해외 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을 후원해준 것에 대해 5일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감사패 증정행사에는 국방부 이남우 인사복지실장,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오성엽 커뮤니케이션실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는 2013년 7월 국방부와 협약을 맺고, 한국전쟁 해외 참전용사들에 대한 보은 활동인 해외 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을 지원해왔다. 롯데는 약 28억원의 사업비를 후원해 태국,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등 3개 국가에 참전용사회관을 건립했다.

2014년 완공한 태국 참전용사회관은 380㎡ 규모로 휴게실 및 어린이놀이방, 도서관을 갖추고 있고, 2017년 완공한 콜롬비아 참전용사복지회관은 435㎡ 규모로 강당과 전시관, 시청각실 등이 들어서 있다. 2019년 11월 완공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회관은 713㎡ 규모로 교육실, 다목적홀과 주방시설 옥상정원 등을 갖추고 있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해외 참전용사회관이 참전용사 분들의 복지 증진과 후손들에 대한 교육 지원 등에 활용되고 있어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은 "해외 참전용사회관 건립사업을 적극 후원해준 롯데그룹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롯데그룹의 후원은 호국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국가 이미지 제고에 공헌한 바가 크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국방부 이세완 중령, 이영수 중령, 이남우 인사복지실장, 롯데지주 대표 황각규 부회장,
커뮤니케이션실장 오성엽 사장, CSV팀장 이종현 전무

롯데는 국군 장병들을 위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철원, 고성 등 최전방 부대를 중심으로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를 제공해 운영 중이며, 최전방 GOP 등에 배치되어 상대적으로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장병들을 위해 독서 카페인 ‘청춘책방’도 제공하고 있다. 

사진 = 롯데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