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설관리직 6월 공채 133명 선발 확정, 에듀피디 '슈퍼특가 프로모션'으로 합격 지원
상태바
서울시 시설관리직 6월 공채 133명 선발 확정, 에듀피디 '슈퍼특가 프로모션'으로 합격 지원
  • 민강인
  • 승인 2020.02.1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6월 13일 시행 예정인 2020 서울시 지방공무원 정기 9급 공채 임용시험계획 공고를 통해 모두 133명의 서울시 시설관리직 9급공무원을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최근 정년퇴직자 등으로 인한 대규모 결원 발생으로, 3월 시행 예정인 2020 제1회 서울시 시험을 통해 시설관리직 기계/전기 분야별로 긴급하게 선발함에도 불구하고 이후에 늘어나는 정년퇴직자들로 인해 시설관리직공무원 각 분야별로 계속적인 인력 충원이 불가피하다는 것이 서울시의 입장이다.
 
그 동안 시설관리직 자체 채용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온 서울시의 의견이 받아들여지면서 지난해 9월 제정된 ‘서울시 공무원 직류 운영에 관한 조례’를 통해 직종 구분 없이 통합하여 선발하여 오던 ‘시설관리직 9급공무원’을 ‘시설관리/전기/기계’ 분야로 세분화하여 신설된 전기 및 기계 직종의 전문성 강화를 꾀하였다.
 
이에 따라 신설된 전기 및 기계 시설직렬은 2020 제1회 서울시 공채 및 경채시험을 통해 처음으로 선발하기로 하여 오는 3월 시험을 통해 전기시설 63명, 기계시설 117명을 각각 채용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6월 13일 필기 시험이 치러지는 ‘2020 서울시 지방공무원 정기 9급 공채 임용시험’을 통해 서울시 시설관리직 9급공무원 분야별로 시설관리 3명, 기계시설 74명, 전기시설 56명을 각각 추가로 선발할 계획이다.
 
서울시 시설관리직 9급공무원시험은 거주지, 경력 및 자격증 등의 응시자격 제한이 없어‘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시험에 최종 합격해 임용된 자는 상하수도사업본부, 도로관리사업소와 같은 서울시 산하 사업소에서 근무하면서 시설물 유지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서울시 시설관리직 선발분야는 시설관리, 전기, 기계로 총 3개로 구분되고, 공채 시험과목은 총 3과목이다. 각 분야별로 시설관리는 '국어, 한국사, 사회', 기계시설은 '국어, 한국사, 기계일반', 전기시설은 '국어, 한국사, 전기이론'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김천엽 대표)는 서울시 시설관리직 선발 분야별 공채 3과목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해설특강’ 패키지 강좌를 새롭게 오픈하고 선착순 300명 한정으로 기존 수강료에서 약 8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수강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에듀피디는 수강료 할인 혜택 외에도 기계 및 전기 기초 개념 원리를 쉽고 빠르게 완성해주는 ‘기계기초 특강’, ‘전기기초 특강’과 공통과목 이론 베이스를 탄탄히 해주는 ’국어문법’, ’기초한국사’, '한국사사료’ 등의 무료특강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수강생들의 빠른 합격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2020년 서울시 시설관리직 9급공무원 공채시험 대비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 및 과목별 무료 샘플강좌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에듀피디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