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분할, 양육권 등…이혼소송은 이혼전문변호사가 필요합니다' [김도윤 변호사의 법률과 이혼] 
상태바
'재산분할, 양육권 등…이혼소송은 이혼전문변호사가 필요합니다' [김도윤 변호사의 법률과 이혼] 
  • 허남수
  • 승인 2020.02.12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매년 이혼율이 높아지고 있다. 또 협의가 아닌, 이혼소송 비율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혼에 대한 사유들이 다양해지고 그 중에서도 배우자와의 문제가 생겨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혼은 '협의이혼' 혹은 '재판상 소송이혼' 등으로 나눠질 수가 있다. 만약 이혼에 대한 준비를 한다면 더욱 더 고민이 될 수 있다. 처음 겪는 이혼 문제는 이혼변호사 없이 해결하기가 어려운 케이스가 많다. 협의이혼의 경우, 부부 사이에 합의를 이룬 후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종결되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재판으로 이루어지는, '소송이혼'은 부부 중 한 명이 법률이 정한 원인으로 인해서 이혼청구소송을 제기하기 때문에 증거가 필요하며 여러가지의 입증자료들이 필요한 사건이 대부분이며, 상황이 꾸준하게 바뀔 수 있다.

그렇기에 이혼변호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 이혼은 양육권, 양육비, 위자료, 재산분할 등 쟁점이 많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해당된 이혼을 전문 분야로부터 조력을 얻을 수가 있다. 재산분할이나 양육에 관련된 문제들도 해결을 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알아봐야만 한다.

법무법인 해람의 이혼전문변호사 김도윤 대표

이러한 이혼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법무법인 해람의 이혼전문변호사 김도윤 대표 변호사는 "해당 문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증거입증"이라며 "혼자서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경우가 많고 좋은 결과를 얻기가 힘들다"고 말했다.

개개인의 각기 다른 상황여건을 봤을 때 가장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체크를 하는 것이 필요하며, 여러가지 사항들을 변수로 작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서 현재 처해진 상황을 바꾸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길고 힘든 이혼소송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사람들이라면 전문적으로 믿을 수 있는 이혼소송 변호사를 선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혼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재산이다. 재산분할에 대한 준비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현재 이혼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배우자도 재산분할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또 1:1 이혼상담과 그에 맞는 법률적인 솔루션을 통해서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는 것이 좋다. 

법무법인 해람은 현재 서울을 중심으로 하여 부산, 인천, 수원, 대전 등 모두 5곳의 사무실을 운영하는 대형 이혼전문로펌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방문 상담 예약 시 변호사와 1대1 무료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