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2M' 클래스케어 업데이트·넥슨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넷마블 'BTS 월드' 업데이트
상태바
엔씨 '리니지2M' 클래스케어 업데이트·넥슨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넷마블 'BTS 월드' 업데이트
  • 김상록
  • 승인 2020.02.1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이 주요 게임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 리니지2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12일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의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래스 케어'는 한손검, 이도류, 활, 단검, 지팡이, 오브 등 무기를 기준으로 구분된 클래스별 특징적인 능력을 강화한 업데이트다.

클래스 5종에 신규 스킬이 추가됐다. ▲한손검은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신속 속성 추가 피해를 입히는 ‘홀리 스트라이크’ ▲이도류는 체력이 정해진 수준 이하로 떨어질 경우 일정 확률로 근거리 공격을 무효화하는 ‘듀얼 패링’ ▲활은 충격의 화살을 날려 상대를 기절시키는 ‘임팩트 샷’ ▲지팡이는 대상을 얼려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프로즌 크리스탈’ ▲오브는 언데드, 악마 사냥에 특화된 ‘디바인 엑스큐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단검 클래스가 보유한 ‘리셋 무브먼트’에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능력을 추가하는 등 기존 스킬의 성능과 효율도 개선했다. 활 클래스가 사용하는 미스릴, 오리하르콘 화살의 공격력은 두배로 늘렸다.

캐릭터 기본 능력치의 일부(CON, AGI, WIS)를 개편해, 각 수치에 해당하는 공격 속도, 명중, 스킬 저항, 스킬 대미지 증폭 수치 등을 상향 조정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능력치를 다시 설정할 수 있는 '초기화 주문서(이벤트)'를 일주일간 상점에서 100 아데나에 제공한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달 26일까지 ‘얼어붙은 사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 ‘얼어붙은 사원’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얼어붙은 코인’과 아데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얼어붙은 코인’은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하는데 사용된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천애명월도', '마비노기 영웅전'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 12종에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게임 12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든어택'에서는 13일부터 20일까지 친구 및 짝과 함께 ‘제3보급구역’ 또는 ‘더 갓모드’를 5판 플레이할 시 
‘러블리 수류탄(영구제)’, ‘키스 수류탄(영구제)’, ‘Throw 초코스틱(영구제)’ 등으로 구성된 달콤살벌 선물상자, 키스가방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오는 14일 'FIFA 온라인4'에 한 시간 이상 접속하면 ‘1,200만 BP’, ‘확률 반반 BP카드(750만 or 1,5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발렌타인 선물’을 지급한다.

PC방에서 접속 시 ‘[20TOTY 포함] 발렌타인 Top Price 300’, ‘[20TOTY 포함] 발렌타인 OVR 93+ 스페셜팩’, ‘2,500만 BP’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해피 발렌타인 선물상자’, ‘행운의 BP카드(1,500만~3,000만 BP)’, ‘확률 반반 BP카드(1,500만 or 3,000만 BP)’ 등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테라’에서는 2월 16일까지 ‘GM루키나’와 ‘GM로스’의 우정 의상을 추천한 모든 유저에게 ‘GM루키나의 사랑의 묘약’, ‘GM로스의 달달한 캔디’ 등 밸런타인데이 기념 아이템 3종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직접 인게임 의상을 착용해 스크린샷을 업로드하면 펫 등록증으로 교환 가능한 ‘세계의 결정 5개’를 지급하는 ‘데이트룩 제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중 각각 5명을 추첨하여 GM이 직접 포장한 초콜렛 상자를 선물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귀속 은량’과 ‘사매 용돈’이 포함된 ‘달콤선물1’을 제공하고, 출석 및 활동 미션 수행으로 스탬프를 모아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발렌타인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2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10레벨 이상 유저를 대상으로 ‘카오닉스 결정’, ‘메타셀’, ‘컬러 크리스탈 10개 선택 상자’ 등 혜택이 담긴 ‘발렌타인 초콜릿 상자’를 무료로 지급한다.

넷마블 'BTS WORLD'

◀ 넷마블, ‘BTS 월드’ 밸런타인데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스토리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Dear sweet Valentine’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스테이지 완료 시에는 새롭게 추가된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스타일을 더욱 다양하게 꾸밀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테마의 스티커 팩도 추가했다.

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밸런타인데이 7일 출석 이벤트’, 특정 시간대에 골드 획득량, 친밀도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4시간에 한 번씩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밸런타인데이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이벤트 운영 일정은 공식 사이트 및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