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색채 심리상담사·돌봄교실 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이벤트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색채 심리상담사·돌봄교실 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이벤트
  • 김상록
  • 승인 2020.02.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민간 자격증 취득 관련 온라인 강의 전액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액지원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다. 실직자 또는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구하지 않으며 한교진 공식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항목에 '무료수강'을 기재하면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격증 교육과정은 총 68개에 달한다. 색채 심리상담사 1급,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4부에 걸쳐 진행된다. 색채 심리상담사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는 과정들을 선행해 색채심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이후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의 강의를 수강한다.
 
미술 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열리며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 등 다양한 접근법을 먼저 수강한 이후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총 25강으로 진행된다. 유아부터 아동, 노인에 이르기까지 현대사회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갈등과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이들을 모두 도울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기법들과 이론을 겸비하는 과정이다.

해당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