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선택시 제1요소는 '피부타입-고민'"
상태바
"화장품 선택시 제1요소는 '피부타입-고민'"
  • 김윤미
  • 승인 2020.02.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위해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는 '화장품 유목민'들의 제1 고려사항은 '피부타입과 고민'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가 사용자 434명을 대상으로 화해 앱에서 진행한 ‘화장품 정보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화장품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화장품 선택 시 최우선 고려 사항 3가지를 묻는 질문(복수응답)에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84.6%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성분(73.7%) ▲가격(55.8%) ▲리뷰(51.4%) ▲브랜드(9.22%)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가격이나 브랜드보다 본인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또, ‘화장품 선택 시 피부 타입 및 고민에 대한 고려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95.9%가 ‘고려한다’라고 답해 위의 결과를 뒷받침 했다.

피부 타입은 크게 지성, 중성, 건성, 복합성 등으로 나뉘며, 최근에는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처럼 보다 세분화해 피부 타입을 나누기도 한다. 피부 고민은 대표적으로 여드름, 아토피, 민감성 등이 있다.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따라 화장품의 제형, 발림성 등의 선호도가 다르며, 같은 제품이라도 피부 환경에 따라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화해 담당자는 “많은 사용자들이 화장품 선택 시 ‘내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을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다”라며 “화해는 개인 피부 환경에 따른 맞춤형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화해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