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지도사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지도사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 박홍규
  • 승인 2020.02.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총 68개의 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교진에 따르면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한교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비용이나 시간 등의 이유로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느껴온 이직희망자와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등이 많은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자격증은 가족·문화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문학 심리상담사 등이다.
 
한교진 관계자는 "심리상담은 최근 TV프로그램 등에서 다수 소개되면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 1급 과정과 문학 심리상담사 1급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들이 준비됐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방과후교실 등의 활성화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도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가족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총 5부로 진행된다. 가족상담의 이해, 이론, 활용 및 적용 등을 다루는 강의를 수강해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과 관련된 이론들을 선행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상담기법들을 수강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