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LMS, 온라인교육-1인크리에이터 위한 자동화플랫폼 학습관리시스템 선봬
상태바
토픽코리아LMS, 온라인교육-1인크리에이터 위한 자동화플랫폼 학습관리시스템 선봬
  • 박홍규
  • 승인 2020.02.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가 다년간 온라인교육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온라인교육 플랫폼의 연구 및 개발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 관리(LMS)와 콘텐츠 관리(CMS) 기능을 포함한 자동화된 온라인교육 플랫폼을 개발했다.
 
토픽코리아의 학습관리시스템은 회원-수강-과정-강의-평가-상담-콘텐츠-홍보-통계-사이트-권한관리 등 개발자 없이도 사이트를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는 자동화된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 한국시장 뿐 아니라 영어권과 신남방국가를 겨냥해 국가별로 쉽게 로컬라이징 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
 
토픽코리아는 새롭게 온라인 교육사업을 시작하는 교육기업이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의 초기 투자비용 및 운영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렴한 임대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튜브 마케팅을 위해 채널 만들기부터 운영 및 수익 창출까지의 마케팅 교육도 실시한다.
 
학습관리시스템에 대한 무료 컨설팅 및 교육, 데모버전 체험, 촬영 스튜디오 임대 및 영상 촬영, 편집, 콘텐츠 배포 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촬영만 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제작하고 온라인과 모바일로 서비스 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인 미디어 산업 활성화란 정책 목표 아래 성장기반 조성, 산업 생태계 강화, 1인 미디어 저변확대 등의 3대 분야에서 10여개의 중점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적극적 지원에 힘입어 이제 초보자들도 1인 크리에이터에 보다 쉽게 도전할 수 있을 전망이다.
 
토픽코리아는 또, 다양한 학습관리 및 운영을 경험하면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연구 및 개발의 필요성을 인지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고, 현재 사단법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로 등재돼 에듀테크산업의 발전을 위한 R&D사업을 추진중이다.
 
이와 함께 토픽코리아는 학습관리시스템(TK1-LMS) 출시로 인해 온라인 교육기업들이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으로 교육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온라인 교육의 확장성과 교육기업의 이미지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국립국어원 적합과정 운영 교육기관, 고용노동부 지정교육기관, 원격평생교육원, 평생교육원,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공식교육센터(IATA ATC) 등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전문기업이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디지털컨퍼전스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또,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 '토닥토닥'의 트롯가수 향기와 '잡고싶다'의 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다. 또, 한국노총 용인지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인 코리아잡능력개발원(이하, 코잡원) 운영을 맡고 있다. 학습관리솔루션(TK1-LMS) 및 콘텐츠 제휴 관련 궁금하신 자세한 안내는 토픽코리아LMS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