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빅데이터전문가 및 코딩지도사 자격증 인강 무료 제공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빅데이터전문가 및 코딩지도사 자격증 인강 무료 제공
  • 민강인
  • 승인 2020.02.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와 코딩지도사 자격증 인터넷강의(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 한해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 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자격증 과정은 실업자 국비지원보다 금전 부담이 적어 R프로그래밍언어 등 빅데이터 분야는 스험셍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DATABASE 관리자 취업과 빅테이터 통계자료 프로그램 업무에 도움이 된는 점도 이 과정의 특징이다.코딩교육의무화로 주목받고 있는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스크래치(SCRATCH)2.0에 관심 있는 아동이나 청소년의 코딩교육을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코딩강사 취업과 초등학생 코딩공부방 운영, 스크레치 코딩놀이 방문 수업 진행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재직자 및 근로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7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 활동에 활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진=한국장학진흥원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