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X이밥차,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2030부터 오팔세대 요리 정복
상태바
대상X이밥차,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2030부터 오팔세대 요리 정복
  • 허남수
  • 승인 2020.02.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이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미원식당은 2030세대를 사로잡을 이색적인 메뉴에서 오팔세대를 향수에 젖게 할 추억의 메뉴까지, '미원 한꼬집'으로 감칠맛을 더한 60여 가지의 레시피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양은 도시락에는 새우 오일 파스타를 담았고, 도시락 반찬으로 각광받던 분홍 소시지는 바싹 튀겨 술안주로 변신시켰다. 달걀장 아보카도 비빔밥과 명란 맥앤치즈, 파르메산치즈 기름떡볶이, 된장크림 두부면, 토마토 빙수 등 젊은 층의 구미에 맞을 요리들을 한데 모았다. 

한식과 중식은 물론 분식, 양식, 다이어트식, 디저트 등 미원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요리법을 종류별로 알기 쉽게 정리했다. 60여 년 역사의 미원을 둘러싼 각종 에피소드도 공개해 색다른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레시피북은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64년간 한국의 밥상을 지켜온 '미원'의 다양한 활용법을 전 세대에 알리고자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북을 출간하게 됐다"며, "'미원식당'이 누군가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선물하고, 누군가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 대상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