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올테면 따라 와봐"...제록스, B2지 3600매/hr 초고속 인쇄기 'Jet Press 750S’ 출시
상태바
"따라올테면 따라 와봐"...제록스, B2지 3600매/hr 초고속 인쇄기 'Jet Press 750S’ 출시
  • 민강인
  • 승인 2020.02.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제록스(www.fujixerox.co.kr)가 B2지를 시간당 3600매 출력하는 초고속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 ‘Jet Press 750S'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인쇄기는 빠른 출력 속도로 높은 생산성을 발휘하면서도 고화질의 인쇄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강점이다.

후지필름의 초소형 정밀 기계 기술(MEMS, 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s)로 개발된 삼바(SAMBA) 프린트헤드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0.5조분의 1리터 크기의 작은 잉크 알갱이를 고속으로 분사해 1200x1200dpi의 고해상도 컬러 인쇄를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상업인쇄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B2 사이즈(707mm×500mm)를 동급 최고 수준의 속도로 출력하며 제품 패키징, 시안 출력 등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최대 750mm x 585mm까지 사용 가능하고, 두꺼운 용지(0.2~0.6mm)의 접이식 판지도 인쇄할 수 있어 용지 수용성이 확대됐다.

 

디지털 방식이지만 토너 전사가 아닌 잉크젯 방식을 채택했다. 잉크 분사 전 용지 위에 프라이머(사전 처리)를 도포한 뒤 잉크가 분사되는 방식으로 용지의 코팅 여부에 상관없이 판지 보드, 캔버스 등 다양한 용지 조건에도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또 다른 특징은 기존 상업 인쇄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오프셋 인쇄기의 프레임과 출력 형태를 차용하면서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인쇄 전·후 공정에 필요한 물리적 시간과 노동력을 최소화했다는 점이다. 장비 가동 중 소모품 교체, 오류 발생에 의한 조치 등에 소모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작업 손실 및 용지 낭비를 줄일 수 있다.

Jet Press 750S는 인쇄가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으로 인쇄 품질을 측정한다. CCD센서가 헤드를 통해 배출되는 잉크를 실시간 감지하고, 이상이 감지되면 즉각적으로 잉크의 양과 입자 크기 등을 조절해 균일한 품질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모바일 iOS기기로 실시간으로 기계 상태 및 인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인쇄기 부분별 온도 또는 장비의 상태를 수시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외부에서도 모바일 앱을 통해 작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김현곤 한국후지제록스 사업본부장은 “Jet Press 750S는 오프셋 인쇄의 강점과 디지털 인쇄의 강점을 동시에 구현하는 최고의 제품이다. 상업 인쇄 시장의 다품종 소량 생산 트렌드에 맞춰 Jet Press 750S와 함께 유연한 변화를 시도한다면 미래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후지제록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