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자가격리? 보건당국 "대상 아니다"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자가격리? 보건당국 "대상 아니다"
  • 김상록
  • 승인 2020.02.26 13: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했던 대구시청 특별대책회의에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했던 인사가 참석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논란이 일고 있지만 보건당국은 "문재인 대통령은 자가격리 대상자가 아니다"고 입장을 밝혔다.

26일 뉴시스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지난 25일 대구시청 특별대책회의에는 신종 코로나 환자의 접촉자가 참석했다. 

회의에는 문 대통령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권영진 대구시장,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그 중 이 부시장의 비서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이 부시장과 함께 회의에 참석했던 이들은 7일 동안 자가 격리를 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대구시는 확진 판정을 받은 이 부시장의 비서가 근무하는 북구 산격동 시청 별관의 101동과 111동을 이날 하루 폐쇄하고 소독에 나선다. 대구시청 직원의 절반 가까이는 이날 재택 근무를 한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접촉자의 접촉자는 자가격리대상자 아니다"며 "대통령과 장관들은 보건교육(의심 증상이 있는지 건강상태를 잘 살피는 등 주의사항 안내) 대상"이라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군 2020-02-26 15:11:51
국민들 목숨값으로 중국이랑 딜하고 있는 ㅁㅣ친 문재인폐렴 당장 탄핵해야 정상이지 드루킹. 달창. 대깨문보다 못한 개돼지들 아직도 너무 많다 얼마나 더 죽어나가야 정신 차릴래? 니가족 니지인들 죽어나가야만 정신차릴래? 죽은자식 부랄만지기할거 아니면 당장 탄핵하고 중국인 차단하고 국민들 살리는게 우선이다

www 2020-02-26 14:07:54
문제인이 대통령되니 나라가 문제가 되고 조국이 장관되니 조국이 시끄럽고 추미애가 장관되니 나라가 추해지더니 이젠 정세균이 총리되니 온 나라가 세균(코로나-19)으로 망조가 들었으니 어찌할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