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N] '로봇'파트장-글로벌홍보단-'남산타워'클렌저-'비건'아이섀도 '눈길'
상태바
[뷰티N] '로봇'파트장-글로벌홍보단-'남산타워'클렌저-'비건'아이섀도 '눈길'
  • 김윤미
  • 승인 2020.02.2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LG생활건강, 토니모리
왼쪽부터 LG생활건강, 토니모리

'로봇' 파트장 맹활약, '글로벌홍보단' 모집, '남산서울타워' 클렌저 한정판, '비건' 아이섀도, '녹차' 유산균 출시 등 뷰티업계의 이색 소식들이 눈길을 끈다.

먼저 LG생활건강은 단순·반복적 업무를 수행하는 로봇업무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인 ‘알 파트장’을 도입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소프트웨어 로봇 알 파트장은 사람이 컴퓨터(PC)로 처리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학습해 PC에서 이뤄지는 정형화되고 사람의 판단이 필요하지 않은 업무를 수행한다. 사내에서 빈번하게 작업하는 엑셀 업무와 특정 전산시스템의 조회 및 다운로드, 입력은 물론이고 메일 송·수신이 가능해 최종 결과 자료를 담당 임직원에게 전송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알 파트장은 영업, 회계, 마케팅 등 다양한 부서에서 총 8대가 활약하고 있다. 이들(알 파트장 1~8)은 정식 인사 등록까지 마쳐 사내 통신망에 ‘인명(동료)’으로 검색되고 알 파트장의 도움이 필요한 업무를 신청할 수 있는 게시판도 최근 개설됐다.

현재 LG생활건강에서 알 파트장이 수행 중인 업무는 249개로, 237명이 연간 총 3만 9천 시간을 투입해야 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실적 보고, 매출 및 주문 처리 등 수작업이 많은 영업 영역에 집중 활용돼 영업사원이 본연의 업무인 영업 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 파트장의 업무 성공률은 RPA 최고 수준인 95%를 기록하며 점차 모든 부서에서 수행하는 대표적 수작업 업무는 알 파트장이 인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토니모리는 자사 브랜드와 K뷰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 외국인 홍보대사 ‘글로벌 홍보단 2기’를 모집한다.

토니모리 ‘글로벌 홍보단’은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뷰티 서포터즈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유니크하고 개성있는 메이크업 스타일과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스트리트 컬처(Street Culture)’를 전파하는 홍보대사로 활약해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된 ‘글로벌 홍보단’은 모집부터 선발까지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중국•미국•러시아•베트남 등 세계 각국에서 모인 토니모리 마니아로 구성된 이들은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로 K뷰티를 재해석해 각국의 언어로 소개해 성공적으로 미션을 수행했다.

‘글로벌 홍보단 2기’는 3월 말부터 8월 말 까지 약 5개월 간 토니모리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활약한다. 이들은 토니모리의 신제품과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체험박스 ‘TBOX’를 매달 받아 보는 혜택을 가진다. 또, 활동 기간 중 토니모리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30만원 상당의 포인트도 함께 지급받아 신제품은 물론 평소 갖고 싶었던 토니모리의 제품을 먼저 사용하고 리뷰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자 전원에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참여자에게 해외 항공권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글로벌 홍보단은 현재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 중 토니모리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코덕'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신청 페이지에서 다음달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13일 합격자가 발표된다.

그런가하면 뉴트로지나의 베스트 클렌저 '딥클린 포밍 클렌저'가 남산서울타워를 모티브로한 새로운 디자인을 입고 ‘딥클린 포밍 클렌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한정 출시된다.

이번 ‘딥클린 포밍 클렌저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기오염 정도를 시민들에게 빠르게 알리기 위해 남산서울타워 조명의 파란색, 초록색, 노란색, 빨간색 등 4가지 색으로 알려주는 것에서 착안해 대기질이 나쁜 날 사용하는 미세먼지 클렌저라는 의미의 노란색 남산서울타워가 그려진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효과는 그대로, 용량은 45g 늘어난 220g으로 출시되며 오직 대한민국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왼쪽부터 뉴트로지나, LF 아떼
왼쪽부터 뉴트로지나, LF 아떼

LF ‘아떼(ATHE)’는 비건 아이섀도 신제품 ‘어센틱 폴인 아이즈(AUTHENTIC FALL IN EYES)’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최초로 프랑스의 검증기관 ‘이브(EVE)’社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아이섀도 ‘어센틱 폴 인 아이즈’는 식물성 원료를 배합한 성분을 기반으로 구성됐다. 성분은 순하지만 가볍고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돼 장시간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구현한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매트 제형부터 반짝이는 글리터 제형까지 다양한 질감이 한 팔레트로 기획돼 음영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어센틱 폴 인 아이즈는 ‘니어 앤 디어’ ‘핏 어 팻’ 2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아떼는 아이섀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LF몰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매장에서 고객들을 위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유기농 녹차 유래 특허균주가 편안한 장 건강 리듬을 찾아주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녹차에서 온 유산균’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모레 미래 파크(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소속 ‘녹차유산균 연구센터’에서는 제주 유기농 녹차 중 풍미가 깊은 발효 녹차 잎에 발효를 돕는 유익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 특허를 획득했다.

녹차유래유산균 GTB1™을 포함, 엄선한 6종의 복합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담아낸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항균력이 강한 녹차잎에서도 서식하는 녹차유래유산균을 함유해 자극적 식생활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장에 무리 없이 정착할 수 있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필수 미네랄인 아연, 생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와 녹차 식이섬유도 함유해 유산균의 체내 증식과 정상적 면역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4중 코팅 마이크로 캡슐 기술로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였다. 입에 닿자마자 부드럽게 잘 녹는 스노우 파우더(Snow Granule Powder™) 제형의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뷰애드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뷰애드

뷰애드는 적하수오 줄기에 대해 활성성분이 추출되도록 전처리해 피부 미백, 피부 주름 방지, 항산화, 항염증, 항아토피 등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화장품 조성물로 특허를 출원해 공식 등록했다.

미백 화장료의 원료로 이용되고 있는 아스코르빈산, 하이드로퀴논, 코직산, 알부틴 및 일부 화합물들은 티로시나아제 저해 활성이 있어 미백 효능의 안정성이 떨어져 분해돼 착색되거나 이취 발생, 생체 레벨에서의 효능-효과의 불분명 및 안전성 문제 등으로 그 사용이 제한되고 있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뷰애드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미백 기능을 지닌 기존 원료가 갖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한방제로 사용되고 있는 생약, 야채, 과일, 꽃 등 안전성이 뛰어난 식물 추출물로부터 비정상적 멜라닌 생성을 억제할 수 있는 여러 효과를 가진 추출물을 찾고자 했다.

뷰애드 연구팀은 적하수오 줄기에 대해 기능성이 우수한 활성성분이 추출되도록 전처리하는데 성공했다. 그 결과로 미백효능의 불분명, 안정성의 문제를 가진 미백 물질에 비해 이번 조성물은 미백화장료의 단점을 보완하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지녔다고 업체는 밝혔다. 뷰애드는 특허 등록한 기술을 적용해 화장품조성물을 개발할 예정이다.

사진=각사 제공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