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님 응원합니다' 국민청원 하루 만에 40만 돌파…탄핵 청원에 맞불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님 응원합니다' 국민청원 하루 만에 40만 돌파…탄핵 청원에 맞불
  • 김상록
  • 승인 2020.02.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응원하는 청원 글이 하루 만에 40만을 돌파했다. 앞서 문 대통령의 코로나 19 대처가 부적절했다며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 청원 글이 엄청난 동의를 얻자 맞불 성격의 청원글이 올라온 것이다.

청와대 홈페이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 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글은 이날 오전 10시10분 기준 428,557명의 동의를 받았다.

청원 글 작성자는 "수많은 가짜 뉴스가 대통령님 및 질병관리본부, 대한민국 각 부처을 힘들게 하고 있지만 수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문 대통령'님을 믿고 응원하고 있다"며 "이 어려운 시기는 대통령님과 함께 반드시 이겨낼 것이며,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는 정부에 대한 신뢰로 함께 극복해나갈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님 언제나 응원 한다. 문재인 대통령님이 있는 대한민국은 반드시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탄핵청원과 응원청원 모두 답변 기준을 넘기면서 청와대는 마감 이후 한달내 답변을 해야 한다. 청와대의 답변은 4월 초와 4월 말에 이뤄질 전망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