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TV 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손품으로 多사은품 입소문
상태바
인터넷TV 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손품으로 多사은품 입소문
  • 민강인
  • 승인 2020.03.01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는 등 자택에서 머무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초고속 인터넷과 인터넷TV 결합상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1백메가급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과 IPTV(인터넷TV) 결합상품으로 묶어 요금을 낮추려고 한다.

이때 약정 기간이 통상 3년으로 가입하기 때문에 최초 가입 또는 변경 시 적합한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인 100MB 인터넷과 IPTV 가입시 월 3만원 중후반대의 요금이 청구되며 인터넷TV 유무선 결합할인을 통해 최대 1만원대까지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정보를 소비자 입장에서 일일이 찾기는 쉽지 않으며, 각 통신사에서는 자신들 상품만 안내하기 때문에 가장 유리한 조건을 확인하기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또한 작년 6월부터 유선 인터넷티비결합상품에도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라는 규제가 생긴 이후 소비자들이 인터넷가입 경로로 자주 찾는 곳이 통합 인터넷·IPTV인터넷 비교사이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사이트를 찾는 주요 이유로 '현금 지원 사은품’을 비교하기 위해서다. 규제 이후 사은품 금액이 전반적으로 하락했지만 여전히 각 통신사 대비 평균 10만 원 이상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기에 인기가 높다.

인터넷 신규가입 또는 인터넷 신청 등으로 검색 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지원',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등의 검색어를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소비자는 사은품을 중요한다는 반증이다. 

현재 현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 지급하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을 통해 가입, 변경 시 35~46만원의 현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당현함은 500건 이상의 포토후기와 입금자 명단의 업로드, 상품별 TV인터넷결합상품 현금 지원금을 투명하게 공시하고 있을 정도로 신뢰성을 갖고 있는 곳으로 알려진다.

사진=당현함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