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기업, 정부지원 활용하세요" 서울세관 안내집 제작-배포
상태바
"코로나19 피해기업, 정부지원 활용하세요" 서울세관 안내집 제작-배포
  • 김윤미
  • 승인 2020.03.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이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 현지 공장의 가동 중단으로 원·부자재 수급 차질 등 국내 기업의 피해가 가중됨에 따라 정부 지원을 안내하는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정책 FAQ'를 제작·배포한다.

서울세관은 "‘코로나19 통관애로 지원센터’를 운영, 피해기업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음에도 지원 요건·혜택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업체들의 문의가 많아 이들 업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FAQ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FAQ는 그동안의 상담·문의 내역을 분석해 지원 사례 중심으로 작성됐으며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보건용 마스크’ ‘항공운임특례 적용’ 등에 관한 정보도 포함하고 있다.

FAQ는 서울세관 관내 업체 및 유관기관 등에 우선 배포되며 국내·외 동향, 지원정책 등 최신 정보를 반영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해당 내용은 서울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명구 서울본부세관장은 “관세청의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정책 혜택을 아직 받지 못한 업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 피해로 인한 국내 기업의 경영상황 회복이 시급한 만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지원 활동에 세관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서울세관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