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 트렌드로 '선물하기' 이용 급증" 티몬, 2월 6.3배↑
상태바
"언택트 소비 트렌드로 '선물하기' 이용 급증" 티몬, 2월 6.3배↑
  • 김윤미
  • 승인 2020.03.0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이 최근 대면접촉을 하지 않는 ‘언택트(Untact) 소비’ 추세로 ‘선물하기’ 기능 이용이 급증, 2월 일평균 매출이 전월 대비 6.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2월 티몬의 선물하기 매출은 뷰티 608%, 패션잡화 525% 등 식품(608%)과 생필품(304%)에 국한되지 않은 고른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2월 발렌타인데이 시즌에는 초콜릿과 쿠키 류를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한 일 평균 매출이 당일인 14일 이전보다 이후에 오히려 16% 증가하는 등 ‘선물하기’의 이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티몬은 이 같은 소비 경향이 열흘 앞둔 화이트데이에도 이어질 것을 대비, ‘선물하기’에 특화된 기획전을 선보인다. 모바일을 통한 기획전 접속 시, e쿠폰 상품을 제외한 200여개 상품을 모두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보낼 수 있다. 또 언택트 소비로 온라인 선물 구매가 늘어난 점을 감안해 모든 기획전 제품에 대해 무료배송 혜택을 적용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티몬 이진원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선물 고르기에도 고민이 많을 고객들을 위해 티몬이 직접 검증한 제품들을 화이트데이 기획전으로 준비했다”며 “대인 접촉에 대한 걱정이 늘어가는 시점에 ‘티몬 선물하기’는 만나지 않고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티몬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