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보드카, 건전 성문화 장려 캠페인 ‘#SexResponsibly’ 공개
상태바
앱솔루트 보드카, 건전 성문화 장려 캠페인 ‘#SexResponsibly’ 공개
  • 김상록
  • 승인 2020.03.0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솔루트 보드카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남녀 모두의 합의에 의한 건전한 성문화를 장려하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SexResponsibly’를 공개했다.

앱솔루트 보드카는 글로벌 캠페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은 출신과 성별, 성적지향성에 관계없이 평등하며 표현의 자유는 누구에게나 보장되어야 하고 모든 제품은 투명성을 가지고 선보여야 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나눠왔다.

이번 #SexResponsibly 캠페인은 일반적인 데이트나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처럼 특별한 날에 무책임한 음주로 합의되지 않은 성관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책임 있는 음주로 건전한 성관계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을 위해 앱솔루트는 미국 성폭행 반대 네트워크 ‘레인 (RAINN: Rain, Abuse & Incest National Network)’과 파트너십을 맺고, 약 25만 달러(한화 약 3억원)를 기부했다. 

기부금은 긴급상황에 대비한 핫라인 운영을 비롯해 성폭력 예방 교육 등 레인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쓰일 예정이다. 술을 성관계 동의의 도구로 이용하거나 변명으로 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레인과 함께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앱솔루트는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광고를 비롯해 뉴욕타임스와 로스앤젤레스타임스 같은 주요 신문의 전면 광고로 캠페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페르노리카 그룹의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과 미국 주요 뮤직 페스티벌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등에서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며 #SexResponsibly 캠페인을 알릴 예정이다. 데이트 상황에서 남녀 모두 동등한 권리를 가지며,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합의에 의한 건전한 성관계와 책임 있는 음주를 장려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편, 앱솔루트 코리아는 그간 양성평등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다수 진행해왔다. 2018년에는 성별을 떠나 평등한 사랑을 지지하는 ‘편견 없는 사랑’ 이라는 메시지를 보드카 병에 표현한 ‘앱솔루트 러브’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