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 알티지 오메가3 선택 시 이 점만은 꼭 체크!
상태바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선택 시 이 점만은 꼭 체크!
  • 민강인
  • 승인 2020.03.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메가3는 필수영양소이지만 신체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 섭취해야 한다. 혈액 내 중성지질을 개선하고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효능이 알려지며 최근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제품들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전문가에 따르면 오메가3 영양제를 구매하기 전에 원료 출처, 추출 방식, 캡슐기제 등을 상세히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

원료를 보려면 사용된 어종을 확인해야 한다.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생선 기름을 원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중금속과 해양 오염물질의 축적률이 낮은 소형 어종인지 확인하면 좋다.

오메가3 지방산 추출 방식에 주목해야 한다. 화학 용매인 헥산을 사용하는 고온 추출 방법 대신에 50도 미만의 저온에서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원료를 얻는 저온초임계추출법이 적용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마지막으로 오메가3가 빛과 열, 산소에 의해 쉽게 산패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산패된 오메가3를 섭취할 경우 노화 촉진 및 DNA 변형 등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를 예방하려면 비타민E 성분을 함께 함유한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비타민E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막으며 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10mg 이상 섭취하면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제약회사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오메가3 영양제로 오메가3 총 함량 1040mg에 순도 80%를 충족하는 고순도 제품이다. 해양오염 걱정 없는 소형어종에서 저온초임계추출법을 통해 원료를 추출하였으며 비타민E를 11mg 함유하여 산패 걱정 없이 복용 할 수 있다.

시중에 출시된 다른 퓨어 알티지 오메가3 제품들과 달리 소화가 용이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했다. 더불어 PTP 개별 포장하여 위생성과 휴대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사진=유유제약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