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장, 손소독제 원료생산-제조업체 방문 "수급현황-유통경로 점검"
상태바
국세청장, 손소독제 원료생산-제조업체 방문 "수급현황-유통경로 점검"
  • 김윤미
  • 승인 2020.03.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준 국세청장이 손소독제와 소독용알콜 등의 원활한 수급 지원을 위해 11일 한국알콜산업(주) 울산 공장과 경남 양산의 손소독제 제조업체 에버레이드(주)를 방문했다.

이날 김현준 청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산업현장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견을 청취하고, 손소독제와 소독용알콜 등 방역 의료용품의 수급현황과 유통경로 등을 점검했다.

국세청장은 주정 생산업체인 한국알콜산업 임직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주정의 제조・유통과정상의 문제점은 없는지에 대해 묻고, 손소독제와 소독용 알콜의 주요원료인 주정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생산량을 가능한 최대치로 계속 유지해 달라고 요청했다. 
 
에버레이드 손소독제 제조현장에서도 갑작스런 손소독제 수요 증가로 인해 원료구입이나 생산에 애로는 없는지 묻고, 국세청도 원재료 공급에 애로가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국민들 누구나 손소독제를 쉽게 구입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정적 공급을 위한 적극적 협조를 당부했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비상사태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정상적으로 제품을 생산・유통하는 성실납세자에 대해서는 향후 모범납세자 또는 아름다운 납세자로 추천해 세무조사 유예 등 최대한 지원하겠다"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부정책에 긴밀히 협조해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계속해서 "앞으로 국세청은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손소독제와 소독용 알콜 분야의 경우에도 필요한 세정지원 조치를 적극 실시하겠다"면서 "제조․유통과정에서의 사재기・무자료 거래 등 유통질서 문란행위 발생 여부에 대해 면밀히 점검하고 위반사항이 있으면 관계기관에 통보하는 등 방역 의료용품의 원활한 수급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진=국세청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