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준, ‘미친소리’로 차트 순항 이어 음방 1위 후보까지…보이스 하나로 얻은 값진 성과
상태바
이예준, ‘미친소리’로 차트 순항 이어 음방 1위 후보까지…보이스 하나로 얻은 값진 성과
  • 이태문
  • 승인 2020.03.1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이예준의 ‘미친소리’가 ‘2020 대표 이별송’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월 새 싱글 ‘미친소리’를 발매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이예준이 음원차트 순항에 이어 음악방송 1위 후보까지 오르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사진 = 아이엠이코리아(iMe KOREA), 뮤니콘(Municon) 제공
사진 = 아이엠이코리아(iMe KOREA), 뮤니콘(Municon) 제공

이예준은 지난 17일 SBS MTV ‘더쇼’ 1위 후보에 오르며 컴백 2달 만에 음악방송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발휘했다. 무대에 설 때마다 가창력 하나로 시청자들을 압도한 이예준은 많은 화제에 모은 끝에 데뷔 후 처음으로 1위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음원차트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미친소리’ 음원은 발매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더니 수 주째 멜론, 지니 등 각종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가온차트 노래방 순위도 10위까지 오르는 등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친 소리’는 헤어진 연인의 근황을 접한 후 지난 시간들을 그리워하며 자신의 부족했던 모습을 후회하는 심정을 담은 곡으로, 이별 후폭풍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가삿말이 인상적이다. 특히 이예준은 곡 초반 말하는 듯 덤덤한 창법으로 감정을 쌓아 올린 후 후반부 클라이맥스에서 폭발하는 가창력을 더해 진한 여운으로 리스너들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발매 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2020 대표 이별송’으로 떠오르고 있는 ‘미친 소리’의 파죽지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리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gounsege@yahoo.co.jp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