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N] '여성과학자상'공모-특허2종-대세모델-선케어·미백'신상' 선봬
상태바
[뷰티N] '여성과학자상'공모-특허2종-대세모델-선케어·미백'신상' 선봬
  • 김윤미
  • 승인 2020.03.23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로레알코리아, 아래 자이글

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공모, 특허 2종 개발, 대세배우 모델 발탁, 선케어-미백 등 기능성 신제품 출시, 대규모 체험단 모집 등 뷰티업계가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먼저 로레알코리아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주관하는 ‘2020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이 다음달 22일까지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학술진흥상'과 '펠로십' 후보자를 모집한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2002년부터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과 공동으로 여성과학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 여성과학자를 선정해 시상해 왔다. 지난 18년 동안 총 74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으며 우수 여성인력의 과학기술계 진출을 유도하고 전도유망한 젊은 여성과학자들을 발굴 및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학술진흥상'은 국내 여성과학자 중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유한 자로, 국제 과학 영역에 기여할 잠재력을 갖추었거나 국내 과학분야에서 여성과학자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여성과학자 1인에게 수여된다. '펠로십'은 국제수준의 연구업적을 가진 만45세 미만의 박사학위 취득자 또는 박사후과정(연구원 포함)의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생명과학 ▲의약학)과 공학분야(▲생물공학/의공학/농공학 ▲화학/고분자/재료/섬유공학 ▲전기/전자/정보/ 컴퓨터공학/에너지 ▲건축/토목/환경/그 외 공학 분야)이다.

신청 희망자는 다음달 22일 오후 5시까지 신청서와 추천서,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신청서 및 추천서 양식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0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의 최종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학술진흥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패 및 부상 2천만원, 펠로십 수상자 4인에게는 상패 및 부상 각 5백만 원이 수여된다.

자이글은 산소 분사 관련 특허 2종을 취득하며 뷰티헬스케어 사업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특허 2종은 ‘산소 분사 미용 커버 마스크 시스템’과 ‘산소가 분사될 수 있는 미용 커버 마스크’에 관한 건이다. 이번 발명은 커버 마스크 내측으로 산소를 분사해 얼굴 피부에 산소를 공급해 커버 마스크팩이나 피부에 발라진 영양 성분이 산소와 함께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하는 것이다. 산소가 공급된 피부는 세포의 호흡을 촉진하고 안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는 밝혔다.

또, LED 빛을 피부에 조사해 피부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살균, 피부질환 개선, 피부미용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레드 및 블루 파장, 근적외선 LED를 통해 피부탄력을 결정하는 피부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공급해 혈액순환을 돕고 기미, 주름, 미백 등 피부 개선 효과에 뛰어난 산소 분사 미용 커버 마스크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LG생활건강

그런가하면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케어존’의 신규 광고 모델로 배우 김동희를 발탁했다. 김동희는 화제의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장근수’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선의 입체적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 배우다.

케어존은 김동희의 ‘멍뭉미’ 넘치는 순둥순둥한 이미지를 살려 트러블 및 각질 케어 제품인 ‘아큐어 원샷 각질 토너패드’, ‘딥클린 젠틀 필링젤’ 2종의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이 두 제품은 환절기 일교차와 더불어 상시 마스크 착용으로 잦아지는 피부 자극에 의해 발생한 피부 고민을 케어하고, 매끈 뽀얀 복숭아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복숭아토너패드’ ‘복숭아필링젤’ 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최근, ‘귀염뽀짝’한 복숭아 테마 증정품이 포함된 한정 기획 제품을 출시해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신규 출시된 특별기획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김동희 포토카드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LF의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가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선 케어 신제품을 23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권위 있는 비건 화장품 검증 기관인 프랑스의 ‘이브(EVE)’와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비건 릴리프 선 케어(Vegan Relief Sun Care)’ 3종이다. 선 케어 화장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것으로 스위스 천연 원료 기반의 식물성 처방을 중심으로, 동물성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아떼의 비건 릴리프 선 케어는 ‘선 에센스’ 선 비비’ ‘선 쿠션’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자연 유래 성분 60~70% 이상으로 순하지만 자외선 차단 기능성은 뛰어나다고 브랜드는 밝혔다. 3종 모두 천연 피부자극 완화제라 불리는 스위스산 ‘아르니카 몬타나’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SPF50+ PA++++의 기능성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는 설명이다.

왼쪽부터 LF, 애경산업

애경산업 ‘플로우’(FFLOW)도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 등 3가지 효과를 하나에 담은 3in1 ‘선 톤업 베이스’(SUN TONE-UP BASE) 2종을 출시했다.

플로우 선 톤업 베이스 2종은 메이크업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자외선 차단과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의 효과를 하나에 담아 베이스 단계를 줄인 선 베이스다.

플로우 선 톤업 베이스 2종은 높은 지수의 자외선 차단(SPF50+, PA++++)은 물론 유무기자차 자외선 차단제의 장점을 담은 혼합자차 선 베이스로 사용 후 피부에 하얗게 뜨는 백탁현상이 없고, 피부에 자극이 적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플로우 선 톤업 베이스 2종은 화사한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수련꽃 추출물과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했으며, 특히 플로우의 독자 성분인 오일수를 담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준다는 설명이다.

또, 휴대하기 간편한 15ml의 소용량 제품도 함께 출시해 외출이나 여행 시 작은 파우치에 담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양사 뷰티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잡티와 피부톤까지 한번에 관리해주는 미백 기능성 제품 ‘카카두 C 잡티 세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주요 성분인 카카두플럼 추출물 외에도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겉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 표면부터 피부 속 멜라닌(속기미)까지 모두 케어한다고 브랜드는 밝혔다.

카카두플럼은 호주에서 서식하는 카카두 나무의 열매로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건강과 미용에 효과적이다. 카카두플럼의 100그램당 비타민C 함유량은 최대 3100밀리그램으로 오렌지의 약 62배 수준이다. 카카두 C 잡티 세럼은 카카두플럼 추출물을 70.8%를 함유해 맑고 환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특히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인체 적용 시험으로 잡티와 피부톤 개선효과를 확인받았다고.

왼쪽부터 삼양사, 엠에스코

엠에스코는 23~25일 신제품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체험단 1천명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다음달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출시를 앞두고, 신제품을 소비자들이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체험단은 DPC 온라인 공식몰의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0원 구매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기존 회원 및 신규가입 회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단에게는 10ml 분량의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샘플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체험단에 참여해 제품을 사용해본 후 DPC 온라인 공식몰 홈페이지에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 사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해 10만원 상당의 DPC 공식몰 포인트를 제공한다. 

‘DPC 프리미엄 브이 이펙트 더블 세럼’은 고함량의 비타민C 세럼과 수분 에센스로 이루어진 듀얼 세럼 형태의 제품이다. 

데싱디바

'데싱디바'는 23~25일 3무료 배송 행사를 실시한다. 데싱디바 공식몰 회원은 행사 기간 동안 제품을 단 1개만 구입하더라도(판매가 5천원 이하 제외)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필수품인 손 세정제와 프렙패드로 구성된 손세정 키트도 무료로 증정한다. 매직프레스 단품 1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글로스 샘플키트 1개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단, 조기 소진 시 종료될 수 있다.
 
사진=각사 제공

김윤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