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日 도쿄 오늘 하루 '코로나19' 확진자 40명 이상 발생
상태바
[속보] 日 도쿄 오늘 하루 '코로나19' 확진자 40명 이상 발생
  • 이태문
  • 승인 2020.03.2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이케 도쿄도 지사 오후 8시에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상황 설명과 대책 등 밝힐 예정

일본 도쿄에서 오늘 하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40명 이상이 확인되는 비상 사태가 빚어졌다.

지지통신(時事通信)은 25일 6시경 속보로 도쿄도에서 새로운 감염자가 40명 이상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는 하루 최다의 증가 폭이다. 

도쿄의 경우 지난 24일 하루 최다인 17의 감염자가 발생해 누진 확진자 수가 171명(5명 사망)에 달해 오늘 추가 확진자로 200명을 가볍게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태로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일본 도쿄도 지사는 오후 8시에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자세한 경위와 향후 대책 등을 밝힐 예정이다.

이에 앞서 코이케 지사는 23일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경우 도쿄를 봉쇄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고이케 지사는 "이러한 상황은 피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도쿄 시민에게 협조를 구하고 싶다"며 "3주 동안 이벤트 등 사람이 모이는 공간에 외출하거나 모임 행사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노인들은 물론 청년들에게도 감염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모든 시민이 공통된 위기 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글 = 이태문 도쿄특파원 gounsege@yahoo.co.jp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