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위협해결 ‘팀카시아’ 24가지의 몸캠피씽 솔루션 지원
상태바
몸캠피싱 위협해결 ‘팀카시아’ 24가지의 몸캠피씽 솔루션 지원
  • 박홍규
  • 승인 2020.03.2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생겨난 범죄 유형인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녹화, 라인 영섹 녹화, 영상통화 녹화, 영섹 녹화, 카톡 영상 협박)은 생겨난 이후에 얼마 시간이 흐르지 않았으나 다른 범죄들에 비해 얻게 되는 금전적, 정신적 피해가 크고 매년 누적 피해자와 금액이 늘고 있어 심각한 사안으로 분류됐다.

피해자들은 직장이나 대인관계에서 지장을 초래할 것을 염려해 돈을 요구하는 협박에 응하는 피해자가 많으며, 여러 번에 걸쳐 돈을 입금한 이들이 대다수다. 이 때문에 결국 돈을 건네지 못해 유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몸캠피씽은 대부분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노출하도록 유도한 뒤 촬영 및 녹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영상을 녹화하면서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설치하도록 만들어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확보하고 협박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보안 전문가들이 개발한 24가지의 솔루션을 몸캠피싱 피해자에게 지원하고 있다.

현재 팀카시아는 피해자의 유형에 따라 대응방식을 선정하기 때문에 보다 빠른 속도로 해결이 가능하다.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을 비롯해 실시간 모니터링 등 유포루트 차단을 비롯 유포가 진행된 사례도 해결이 가능하다.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 제공 중인 서비스도 다양하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씽(카톡 영상사기, 카톡 영상 유포, 카톡 영상 피싱, 카톡 영상 해킹, 카톡 피싱)은 빠르게 해결해야 피해를 입지 않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피해자들이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