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소득하위 70% 가구에 100만원씩 지급"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소득하위 70% 가구에 100만원씩 지급"
  • 김상록
  • 승인 2020.03.3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100만원의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지자체와 협력하여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 당 100만원씩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부가 재정 운영에 큰 부담을 안으면서 결단을 내리게 된 것은 어려운 국민들의 생계를 지원하고 방역의 주체로서 일상 활동을 희생하며 위기 극복에 함께 나서주신 것에 대해 위로와 응원이 필요하다고 여겼기 때문"이라며 
"모든 국민이 (우한코로나와 관련한) 고통과 노력에 대해 보상받을 자격이 있다"고 했다.

이어 "경제적으로 좀 더 견딜 수 있는 분들은 보다 소득이 적은 분들을 위해 널리 이해하고 양보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신뢰와 협력으로 재난을 이겨가고 있는 국민들께 한없는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이번 조치가 어려움을 이겨나가는 국민들께 힘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앞서 예고했던 4대 보험료와 전기요금의 납부유예 결정도 전했다. 문 대통령은 "3월분 부터 적용할 것"이라며 "저소득층 분들께는 생계비의 부담을 덜고 영세사업장에는 경영과 고용 유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