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국제 기구재활 필라테스자격증·체육학사학위 동시 취득 과정 모집
상태바
동국대, 국제 기구재활 필라테스자격증·체육학사학위 동시 취득 과정 모집
  • 민강인
  • 승인 2020.04.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미래융합교육원 필라테스 전문지도자 과정 교육원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주 등록법인의 ‘DGPA 필라테스지도자과정 1 ~ 5코스’를 모집한다.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 연수 일정은 ‘주중반 월‧수‧금’ 오전반, 오후반, ‘주말 토일’ 오후반 시간대에 모집하며, 수업장소는 동국대학교 학술관 및 혜화관 필라테스 전문강의실과 기구필라테스 전문관에서 개설된다. 
 
이번 과정은 2018년 1월에 시작해 조기마감이 될 정도로 많은 관심이 있었고, 현재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지원 자격은 필라테스 강사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 관계자는 "요가전공을 위한 요가학과, 필라테스전공을 하기 위한 필라테스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요가대학교, 필라테스대학교를 많이 검색하고 문의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를 위해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에서는 요가필라테스 자격증과정과 학점은행제를 통해 체육학사 학위취득을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고졸이상 졸업자, 대학교 학과편입, 만학도 직장인 및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4년제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100% 면접 전형이다. 
 
동국대 필라테스 강사과정은 총 5가지로 구성되며, 자격증 취득비용도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있다. DGPA5코스와 3코스 <프로페셔널 필라테스지도자과정>가 가장 선호도가 높다. 

해당 과정은 모던 매트필라테스와 재활필라테스, 기구필라테스를 기본으로 매트필라테스 동작과 자세 소도구필라테스 중에서 써클링, 밴드, 재활필라테스자격증에 필요한 짐볼, 폼롤러 토닝볼 보수운동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 기구필라테스 자격증의 대표적인 5가지 리포머, 캐딜락, 체어, 바랠, 아크바랠 기구수업이 포함돼 있으며, 휘트니스 필라테스운동에 활용되고 있는 보수, 토닝볼 스프링보드 등 필라테스 자세 교정운동과 재활필라테스 자격증 교육에 필요한 재활마사지, 재활테이핑 등의 실기연수를 현장 실무교육에 맞추어 교육하고 있다.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에서 필라테스이론 부분은 해부학, 스포츠의학, 비만체형 관리학, 재활 트레이닝이론, 자세교정학 지도법을 수업하며, 재활실기이론은 ‘디스크재활(경추, 허리, 척추측만증)의 이해’, ‘상체재활(근막통증증후군, 팔꿈치통증, 손목터널증후군, 어깨회전근개 손상)’, ‘하체재활(무릎연골, 관절 통증, 발목염좌, 족저근막, 아킬레스 건염, 휜다리)’ 3가지로 나누어 교육이 이루어진다.
 
코스를 마치게 되면 ‘동국대학교 필라테스지도자 DGPA-3코스 전문가 수료증‘이 동국대 총장명의로 발급되며, 자격증으로 ‘국제필라테스지도자 프로페셔널, ‘매트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 ‘소도구필라테스자격증, ‘기구필라테스자격증’, ‘재활필라테스자격증' 등이 대한민국 민간자격법에 의해 등록된 여러 개의 국내 필라테스자격증 종류를 발급받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등록법인 국제라이센스까지 발급 받을 수 있다. 
 
필라테스자격증 과정 외 국제 요가강사자격증과 국내 요가지도자과정도 운영되고 있고, 필라테스 지도자과정 코스와 마찬가지로 세분화되어 있어 수준별로 국제국내 요가지도자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요가과정과 필라테스과정을 원하는 학생들은 100% 면접만으로 동국대학교 NCS요가필라테스전공을 통해 동국대학교 4년제 총장명의의 체육학전공 체육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요가강사와 필라테스강사로 전문성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학점은행제에서는 “퍼스널트레이너, 헬스트레이너, 운동처방사, 재활트레이너, 비만관리사 등 생활체육지도자자격증과 생활스포츠지도자2급에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체육학사 학위과정을 통해 4년제학위를 취득한다면 해당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춘 스포츠강사로서의 성공적인 활동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교육 후 발급되는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 17조 1항에 의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국제 필라테스지도자 자격증이며 미국 USA 캘리포니아주정부에 등록된 필라테스 자격증기관에서 발급을 하고 있다. 또한 시중의 필라테스 자격증 취득비용으로 전문가 수료증까지 취득이 가능하다. 
 
사진=동국대학교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