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텔루라이드,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 2관왕...텔루라이드·쏘울 EV
상태바
기아차 텔루라이드,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 2관왕...텔루라이드·쏘울 EV
  • 황찬교
  • 승인 2020.04.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2020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 WCA)'에서 2관왕에 올랐다. 기아차는 한국 브랜드 최초로 세계 자동차 시장을 대표하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기아차 텔루라이드와 쏘울 EV 2개 차종은 8일(현지시간) WCA 주최 측이 발표한 '2020 월드카 어워즈'에서 각각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와 '2020 세계 도심형 자동차(World Urban Car)'로 선정됐다.

WCA는 캐나다 토론토에 주최 본부를 둔 자동차 시상식으로 2004년 출범했다. 한국·미국·중국·일본·인도 등 전 세계 24개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기자 8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비밀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해 수상의 객관성과 공신력이 높다.

WCA는 '북미 올해의 자동차(The North American Car and Truck of the Year, NACTOY)'와 '유럽 올해의 자동차(European Car of the Year)'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상으로 꼽히며, 특정 지역 시장을 기반으로 평가하는 다른 두 상과 달리 전세계를 아우른다는 면에서 의미가 있다.

WCA의 시상 부문은 '세계 올해의 자동차'·'세계 도심형 자동차'를 비롯해 '세계 럭셔리 자동차(World Luxury Car)'·'세계 퍼포먼스 자동차(World Performance Car)'·'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World Car Design of the Year)' 등 5개로, 심사위원단은 시승 등을 거쳐 각 부문 별 올해의 자동차를 선정했다. 이중 텔루라이드가 수상한 '세계 올해의 자동차'는 최고의 영예로 꼽힌다.

텔루라이드는 최종 후보(3개 차종)로 함께 올랐던 SUV '마쓰다 CX-30'와 세단·해치백 모델인 '마쓰다3'를 제치고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등극했다. 전체 후보로는 29개 중 정상에 올랐다. 

쏘울 EV는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과 SUV '폭스바겐 T-크로스' 2개 차종과 경합을 벌여 '세계 도심형 자동차'로 선정됐다. 이밖에 3개 부문에서는 포르쉐 타이칸이 2개 부문(세계 럭셔리 자동차·세계 퍼포먼스 자동차)을, 마쓰다3가 1개 부문(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을 수상했다.

토마스 쉬미에라 기아차 상품본부 부사장은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텔루라이드와 쏘울 EV가 수상하며 뛰어난 차량임을 입증했다"며 "기아차는 고객들이 사랑하는 매력적이고 실용적이며 품질이 좋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 기아자동차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