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한글뷰어' 탑재...한글 문서 바로 본다
상태바
네이버 웨일, '한글뷰어' 탑재...한글 문서 바로 본다
  • 황찬교
  • 승인 2020.04.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hwp'로 끝나는 문서를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는 웨일 브라우저에 '한글 뷰어'를 기본 탑재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확장자가 hwp로 끝나는 한글 문서 파일을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 없이 웨일 브라우저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양사는 학교와 정부기관 등 한글문서의 사용이 많은 단체에서 웨일 브라우저와 한글 뷰어의 사용성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개의 탭을 한 화면에 동시에 띄우는 웨일만의 '스페이스' 기능을 활용해 한 화면에서는 한글 뷰어로 문서를 확인하며 다른 화면에서는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도 있게 되는 셈이다. 

해당 기능은 웨일 브라우저 사용자라면 누구나 활용 가능하며, 양사는 추후 한글 뷰어 뿐 아니라 워드나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역시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상희 한컴 말랑말랑서비스사업 본부장은 "그동안 미국·러시아 등에서도 웹오피스를 공급 해왔던 만큼 이번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서 국내 웹오피스 저변확대를 위해 힘쓰겠다"며 "최근 언택트 확산에 맞춰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작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효 웨일 리더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한 층 더 편리한 브라우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편리한 도구들을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해나가며 웨일의 확장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네이버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