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BTS V) 팬덤, 뷔 본받아 지구촌 곳곳 선행 릴레이
상태바
방탄소년단 뷔(BTS V) 팬덤, 뷔 본받아 지구촌 곳곳 선행 릴레이
  • 황찬교
  • 승인 2020.04.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뷔(BTS V) 팬덤의 기부가 지구촌 곳곳으로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뷔의 글로벌 팬베이스 '뷔유니온'은 뷔의 솔로곡인 '이너차일드'에 영감을 얻어 '유엔 환경계획'과 협력하는 '지구의 날 네트워크'에 태형(뷔의 본명)의 이름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은 환경오염의 심각성 알리기 위해 제정한 지구환경보호를 위한 날이다. 뷔 유니온은 뜻깊은 기부 소식과 함께 가사의 일부를 인용한 #WeGonChangeTheWorld라는 해시와 더불어 지구의 날인 22일과 '이너차일드'가 발표된 지 한달째인 지난 21일을 같이 기념했다.

앞서 뷔유니온은 #WishYouASweetNight 프로젝트를 통해 유엔의 코로나19 연대 대응 기금재단에 기부활동을 펼쳤고, 한국 팬베이스인 뷔인사이드와 함께 대구 의료진을 위해 도시락을 기부한 바 있다.

바이두 뷔바는 지난 2월 코로나 대응을 위해 7만 장의 의료용 마스크(1200만 원 상당)와 의료물품을 우한의 의료진들과 병원에 긴급 수송하며 구호의 온정을 전했다.

이번 주 초 뷔의 인도 팬베이스 '뷔 인디아' 는 '코로나19 PMCARES 펀드'에 1만 인도 루피를 기부했고, 또다른 인도 팬베이스 '태형 인디아' 역시 인도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동물구조업체인 'Hope In Stray's Eyes'와 소외계층 식사를 제공하는 'Jantarasoi'에 기부했다.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본받아 인도주의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